최종편집 : 2020-06-03 19:24 (수)
한중합작 웹드라마, ‘한류 콘텐츠’ 돌풍
한중합작 웹드라마, ‘한류 콘텐츠’ 돌풍
  • 김도빈 기자
  • 승인 2016.06.2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격 짝사랑’-‘두근두근 스파이크’ 이어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 출격 대기!

한중합작 웹 드라마가 신 한류 콘텐츠에 등극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한국과 중국의 협업으로 완성된 웹 드라마가 중국에서 선 공개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그 중 웹 드라마 ‘두근두근 스파이크’ (주연 송재림, 황승언/ 감독 김진영/ 극본 최지연/ 제작 김종학프로덕션, 소후닷컴)가 눈길을 끈다. ‘두근두근 스파이크’는 2억 5천만뷰의 재생수를 돌파하며 웹 드라마계의 신화를 쓰고 있는 ‘고품격 짝사랑’에 이어 김종학프로덕션과 소후닷컴이 두 번째로 만든 웹 드라마. 지난 2월 중국에서 선 공개된 후 중국 네티즌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 ‘고퀄리티 웹 드라마’로 눈도장을 찍었다.

‘두근두근 스파이크’는 뛰어난 미모와 실력으로 승승장구하던 '배구 여신' 세라(황승언 역)가 하루아침에 전국 꼴찌의 고등학교 남자 배구팀 코치를 맡게 되면서 펼쳐지는 흥미진진 스포츠 로맨스로, 꼴찌 배구팀의 에이스 재웅(송재림 역)과 세라가 펼치는 스승과 제자 사이의 아슬아슬한 로맨스가 설렘을 자극한다.

송재림-황승언-이태환 등 라이징 스타의 출연과 ‘청담보살’, ‘위험한 상견례’ 등을 연출한 김진영 감독이 참여해 완성도 있는 작품을 탄생시켰다. 특히 뜨거운 열정과 통쾌한 한 방을 전하는 ‘배구’를 소재로 청춘들의 성장과 사랑을 달달하게 담아내 중국 소후닷컴 공개 후 재생수 5천 2백만뷰를 돌파, 한국 TV 드라마 인기 순위에 랭크 되는 등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고품격 짝사랑'과 '두근두근 스파이크'는 소후닷컴 공개 이후 '웰메이드 웹 드라마'라는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재생수 상승을 보여주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처럼 웹 드라마가 한류 콘텐츠로 떠오른 데에는 오랜 경력과 신선한 시도로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고 있는 제작사 ‘김종학프로덕션’이 있다. ‘김종학프로덕션’은 ‘태왕사신기’, ‘풀하우스’, ‘너의 목소리가 들려’, ‘힐러’, ‘옥중화’ 등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한국 드라마를 꾸준히 제작하는데 이어 한중합작 웹 드라마로 새로운 한류 바람을 불게 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이에 ‘고품격 짝사랑’과 ‘두근두근 스파이크’로 연타석 홈런을 친 ‘김종학프로덕션’의 다음 작품인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역시 기대감을 자아낸다. 장르를 불문하고 뛰어난 연출력을 선보여온 조수원 감독의 첫 웹 드라마 연출작인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가 오는 7월 중국 공개를 앞둔 것. 특히 권유리-김영광-이지훈-신재하 등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며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배우들이 캐스팅 돼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중국에서 공개된 후 큰 관심을 받은 ‘두근두근 스파이크’는 대통령 배 고등학교 배구대회에 도전하는 전국 꼴찌 고등학교 배구단을 중심으로 사랑과 우정을 그리는 청춘 로맨스이다. 카카오 페이지와 씨네폭스, 웹하드, 곰티비 외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국내 공개됐다.

Tag
#N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kdb2632@h-h.co.kr
김도빈 기자 [최근기사]
넥센 히어로즈 이장석 대표 횡령혐의 출국 금지
‘옥중화’ 박주미, 살기 폭발 ‘독거미 눈빛’ 포착!
긴박함 속에 빛난 김아중, SBS 수목 '원티드' 입소문 타고 시청률 상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