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4 16:21 (목)
대구 대표 게임사들의 신구 온라인게임들 “관심 UP”
대구 대표 게임사들의 신구 온라인게임들 “관심 UP”
  • 김도빈 기자
  • 승인 2015.10.1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들어 대구 개발사들의 ‘테일즈런너’, ‘아이마’ 두각
아이마 대표 이미지

10월 들면서 대구를 연고지로 삼고 있는 대표 개발사들의 온라인 게임들이 이용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주인공은 라온 엔터테인먼트와 KOG가 각각 개발한 <테일즈런너>와 <아이마>이다.

먼저 대구를 대표하는 게임업체 라온 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이벤트를 펼치며 ‘겜심’을 자극하고 있다.

우선, 11월 4일까지 맵을 완주해 획득한 생크림을 모아 여러 가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케이크와 테런 프리덤’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패션 브랜드 ‘스베누’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sbenu.co.kr)에서 운동화 구매 후 게임 아이디와 닉네임을 입력하는 이용자들에게 각종 게임 관련 의상 아이템을 증정하는 제휴 프로모션도 열린다. 이용자들이 직접 10주년 기념 작품을 만들어보는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공모전도 실시 중이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테일즈런너> 10주년을 기념해 다문화 가정 어린이를 돕는 '마음씨 고운 김런너' 기부 캠페인을 이달 21일까지 진행한다. 캠페인 시작 5일 만에 목표치를 2,000% 이상 초과 달성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캠페인 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기부금 1,000만원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와 같은 10주년 맞이 풍성한 이벤트와 캠페인 덕분에 '테일즈런너'는 지난 10일(토)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순위 19위까지 뛰어오르는 등 주말 이틀 간 PC방 평균 점유율 23위를 유지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또 다른 대구 게임 개발사이자 액션 게임의 명가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넥슨이 지난 8일부터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 MMORPG <아이마(AIMA)>도 공개와 동시에 선전 중이다. <아이마>는 게임트릭스(10월 11일 기준)의 전체 게임 순위에서 24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이는 하반기 출시된 신작 온라인 게임 가운데 PC방에서 '파이널판타지14', '메이플스토리2'에 이어 3번째로 높은 순위다.

<아이마>는 ‘엘소드’, ‘그랜드체이스’ 등 인기 액션 게임을 개발해온 KOG만의 노하우를 MMORPG 장르에 접목시킨 게임이다. 지난 네 차례의 테스트를 거치며 만듦새를 다졌고, 간단한 키보드 조작만으로 MMORPG의 다양한 콘텐츠와 경쾌한 타격감을 제공해 유저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식 서비스에 맞춰 신규 지역(우르진)과 인스턴스던전 2종(카브리엔의 무덤, 죽음의 성채) 등 새로운 즐길 거리가 추가됐다.

오픈 이벤트도 다양하다. 11월 4일까지 특정 접속일수를 채우는 유저 중 추첨을 통해 ‘게이밍키보드와 마우스 세트’,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애플워치’ 등을 선물한다. 또한, 29일까지 게임 내에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포인트를 모으면 ‘일체형 PC’, ‘소니 디지털카메라’, ‘블루투스 스피커’ 등 경품 이벤트에도 응모 가능하다. 이외 인기 가수 김태우가 부른 신규 OST 음원 ‘글로리(Glory)’가 공개되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관계자는 “지방 게임사들이 두각을 나타내기 어려운 요즘, 대구를 연고지로 둔 대표 게임사들의 온라인 게임들이 사이 좋게 선전 중”이라며 “지역 기반의 신구 온라인 게임들의 흥행은 해당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Tag
#N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kdb2632@h-h.co.kr
김도빈 기자 [최근기사]
넥센 히어로즈 이장석 대표 횡령혐의 출국 금지
‘옥중화’ 박주미, 살기 폭발 ‘독거미 눈빛’ 포착!
긴박함 속에 빛난 김아중, SBS 수목 '원티드' 입소문 타고 시청률 상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