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5 19:16 (월)
[주말N게임 #43] 동물의 숲 대신 좀비와 마약상 단속 고고
[주말N게임 #43] 동물의 숲 대신 좀비와 마약상 단속 고고
  • 정동진
  • 승인 2020.04.0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 우리에겐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가 남아 있습니다!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이번주 화제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한 캠페인 ‘#PlayApartTogether’으로 게임을 질병으로 진단했던 단체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실내 활동으로 게임을 권장하는 웃픈 현실이 씁쓸한 한 주였다.

비록 몇몇 기대작이 출시를 미루긴 했지만, 여전히 콘솔 게임업계는 신작과 업데이트에 한창이다. 지난주보다 수는 적지만, 알찬 게임이 여러분의 주말을 기다리고 있다.

◆110년 역사를 지닌 지옥의 레이스, 바이크 레이싱 게임 ‘TT 아일 오브 맨 2’
지난 30일 출시된 KT 레이싱(KT Racing)의 바이크 레이싱 게임 ‘TT 아일 오브 맨 2(TT Isle of Man - Ride on the Edge 2)’ 한국어판은 모터스포츠 레이스의 전설 ‘맨 섬 TT 레이스’를 게임으로 재현한 바이크 레이싱 게임 ‘TT 아일 오브 맨’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총연장 60km 이상의 트랙에서 실제 바이크와 같은 주행 스킬을 사용하여 스피디한 레이스를 즐길 수 있으며, 오픈 월드와 향상된 물리 엔진, 클래식 바이크 등 전작에 비해 다양한 내용이 새롭게 추가됐다.

약 110여년의 역사를 지닌 ‘맨 섬 TT 레이스’는 의심할 여지없이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모터바이크 레이스 중 하나이다. 추가 트랙 17개, 클래식 모델을 포함한 모터바이크 18종, 그리고 공식 라이더를 만나볼 수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 기간토사우루스가 게임으로, 기간토사우루스 더 게임
와일드스피어가 개발하고 아웃라이트 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기간토사우루스 더 게임(Gigantosaurus The Game) 한국어판은 PS4와 PC 버전, 닌텐도 스위치를 대응한다.

공룡 친구들인 로키, 타이니, 마주, 그리고 빌은 기간토의 화산을 막고 있는 유성을 처리해야 한다. 오직 당신과 당신의 공룡 친구들 만이 퍼즐을 풀고 세상을 구할 수 있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기간토의 힘도 필요하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로키, 타이니, 마주, 빌 등 공룡 친구들을 도와 세상을 구하라.

한 가지 이야기가 끝나면 다음 구역을 향해 경주가 시작된다. 당신은 용감한 모험가인가, 아니면 재빠른 레이서인가.

◆본격 샌드 박스 스타일 액션 RPG 테라리아(Terraria)
샌드 박스 스타일 액션 RPG ‘테라리아’ PS4 한국어판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출시했으며,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 및 다운로드 서비스로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클래식 액션 게임의 요소와 샌드 박스 스타일의 창의성과 자유가 담긴 테라리아의 세계에서는 어디로 떠나든 무엇을 하든 각자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게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테라리아는 땅을 파고, 탐험하고, 싸우고, 건설하는 샌드 박스 스타일의 액션 RPG이다. 생존이나 자산의 축적, 명예와 영광 등 자신의 행동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며, 깊숙한 동굴을 탐험하며 전투를 통해 자신을 시험하거나, 점점 크고 강한 적들을 물리치며 나만의 도시를 건설하는 것도 가능하다.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 한국어판 무료 업데이트
에이스 컴뱃 시리즈의 25주년을 기념해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한국어판)의 무료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에이스 컴뱃’ 시리즈는 플레이어가 에이스 파일럿이 되어 현실적으로 구현된 하늘을 배경으로 360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상쾌함과 자신의 판단에 의해 적을 격파하는 쾌감, 눈앞에 닥친 난국을 타파하는 달성감을 즐길 수 있는 플라이트 슈팅 게임이다.

 

◆바이오하자드 3 LAST ESCAPE보다 강해진 바이오하자드 RE:3, 
바이오하자드 RE:3은 1999년 9월에 발매되어, 누적 판매량 350만장을 기록한 원작인 '바이오하자드 3 LAST ESCAPE'를 더욱 세밀한 표현력으로 재구성해 사체의 도시로 변모해 가는 혼란스러운 라쿤 시티를 최신 기기로만 표현 가능한 우수한 퀄리티로 다시 선보이는 작품이다. 

작년에 호평 발매되어 수상한 이력이 있는 「바이오하자드 RE:2」를 포함, 통산 9,400만장이 판매가 된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계보를 이어 출시되는 본 작품에서는 전작과 같은 라쿤 시티를 무대로 하여, 도시를 덮친 전례 없는 생물재해의 프리퀄과 그 결말이 그려진다. 


◆넷플릭스 TV 시리즈가 게임으로, 나르코스: 라이즈 오브 더 카르텔
오는 9일 출시될 예정인 '나르코스: 라이즈 오브 더 카르텔'은 넷플릭스의 인기 TV 시리즈 ‘나르코스’를 기반으로 마약왕과 마약단속국의 전쟁을 다루는 비디오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DEA(마약단속국) 혹은 그들과 대립하는 나르코스 중 자신이 원하는 세력을 선택할 수 있으며, TV 시리즈에서 등장하였던 장소를 탐험하고 이야기의 핵심 사건과 전투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아 마약 전쟁의 승패를 결정짓는 것이 가능하다.

다양한 클래스 별 역할에 맞춰 팀을 구성하고 주요 캐릭터들과 협력 관계를 갖추자. 스킬을 업그레이드하고 턴 제 전투를 통해 적들을 물리치자.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따라 결과는 달라지게 된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msn06s@beinews.net
정동진 [최근기사]
[Pick] 빗썸 버프 없어진 FNB·QBZ·WPX·FZZ, 결국 파국?
[리뷰 #40] 이스 셀세타의 수해, 아 이 '빨강머리' 진짜!
[리뷰 #39] 파이널 데스티니, 추억의 액션 RPG를 기억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