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1 19:27 (월)
[UP! START] 펄어비스캐피탈, 온라인 코딩 스쿨 '코드잇' 투자
[UP! START] 펄어비스캐피탈, 온라인 코딩 스쿨 '코드잇' 투자
  • 정동진
  • 승인 2020.04.0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라인 학원 대비 1/10 가격으로 교육 콘텐츠 제공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로 알려진 펄어비스의 자회사 '펄어비스캐피탈'이 벤처투자 시장에 진출, 성과를 내고 있다.

2일 펄어비스캐피탈, 코드잇 등에 따르면 온라인 코딩 스쿨 코드잇(codeit;)이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펄어비스캐피탈을 포함해 에이벤처스, 퓨처플레이, 신한캐피탈, 산은캐피탈이 참여했다.

코드잇은 지난 2017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성인 대상 온라인 프로그래밍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강의 콘텐츠와 학습 플랫폼을 자체적으로 제작 및 구축해 강의 콘텐츠와 학습 환경 사이의 시너지를 극대화한 것이 코드잇 강의의 특징이다.

또한 코드잇의 강의 콘텐츠 제작과 개선은 모두 학습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강생들의 니즈가 정밀하게 반영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강의에서 다루는 기술에 따라 그에 맞는 실습 플랫폼을 갖추고 있어, 수강생은 보다 몰입도 있는 학습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전체 코딩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코드잇 무제한 멤버십'을 론칭하여 수강생이 여러 강의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 선택 수강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현재까지 코드잇의 누적 수강생은 4만여 명에 달하며, 코드잇 수강생의 평균 수업 완료율은 약 50% 대에 이른다. 서비스 출시 이후 매년 3배씩 가파르게 성장해 왔으며 주요 대기업에서도 사내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해 코드잇을 활용하고 있다.

강영훈·이윤수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술 고도화로 학습 플랫폼에 AI 기술을 적용해 플랫폼 진화를 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msn06s@beinews.net
정동진 [최근기사]
빈집에 채굴기를 설치한다고? 일본서 '렌탈 채굴' 모델 눈길
시드 이야기, 7년 역사 막 내린다...경영난과 매출↓원인
서버 통합 5일 만에 중단...대군사, 6개월 만에 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