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5 19:16 (월)
[주말N쇼핑] 아동용품, 건기식, 간편식…나갈수 없어 늘어나는 온라인쇼핑
[주말N쇼핑] 아동용품, 건기식, 간편식…나갈수 없어 늘어나는 온라인쇼핑
  • 김자혜
  • 승인 2020.02.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아이뉴스] 김자혜 기자=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면서 쇼핑풍속도가 변화하고 있다. 새학기 아이템은 온라인서 준비하는가 하면 뷰티제품보다 건강기능식품을 찾는이들이 늘어났다. 최근 3일간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가 크게 확산되면서 이러한 추세는 이어질 전망이다.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기간 동안 이커머스와 홈쇼핑 등 ‘언택트’ 관련 소비가 눈에 띄게 늘었다.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패션도 디지털기기도 온라인 구매로…신학기 인기템 모음전

G마켓은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9일까지 한달여간 새학기와 관련된 상품이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노트북, 스마트기기 등 디지털 가전의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36%늘었다. 가장 크게 증가한 품목은 스마트워치로 같은기간 989% 급증하기도 했다.

또 패션잡화 판매량도 늘었는데 아동패션은 전반적으로 61% 증가했다.

품목별로 보면 책가방이 69%, 가디건 215%, 야상 162%, 원피스 113% 늘었다. 잡화 뿐 아니라 아동패션의류까지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온라인 패션스토어 무신사는 신학기 수요가 높은 가방과 운동화 등 패션아이템을 오는 29일까지 최대 89% 할인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아디다스, 휠라, 닥터마틴, 커버낫, 비바 스튜디오, 키르시 등 총 29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들 브랜드의 가방, 스니커즈, 구두 신상품을 비롯해 잡화 카테고리 인기 아이템을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엘엠씨 백팩, 리복스니커즈, 네이키드니스 팩백 등을 위클리특가에서 50%~최대 79%까지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베이코리아에서는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신학기 TOP브랜드전을 23일까지 진행한다.

뉴발란스, 닥스헤지스, 휠라, 노스페이스, 쌤쏘나이트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브랜드별 최대 22%까지 중복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25일까지 디지털 가구 빅세일도 동시진행한다. 노트북, 태블릿PC, 아동 가구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위메프에서는 오는 29일까지 노트북, 데스크탑, 모니터 등 신학기를 맞아 디지털제품을 할인한다. 행사기간 중복 적용 가능한 3종 쿠폰을 지급해 최대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이온, 그램노트북, 레노버, MSI 게이밍 노트북 등이 주요품목이다.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외모보다 건강…면역도 건강도 챙기는 아이템

최근 롯데홈쇼핑이 이달 1일부터 17일까지 코로나19 발생이후 소비자구매패턴을 분석한 결과 외모가꾸기나 외출 관련 수요는 급격히 줄어든 반면 건강, 위생, 간편식 등 관련상품 구매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기간 롯데홈쇼핑에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폴리스, 홍삼, 유산균, 비타민 등 건강식품 주문금액은 전년동기대비 137% 증가했다. 간편식품 주문금액은 5배 늘었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이나 외모를 꾸미는 상품의 수요는 감소하고, 집에서 머무르며 건강과 안전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고객이 증가하며 쇼핑 패턴도 급격히 바뀌고 있다”고 전했다.

타임커머스를 지향하는 티몬은 매일 8시 건강관련 제품을 할인가에 제공하는 ‘건강타임’을 신설했다.

매일 5개 내외의 새로운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티몬은 건강식품과 운동기구, 스포츠 잡화 등을 옵션에 상관없이 균일가로 최저가 수준에 선보이고 1개만 사도 무료배송해준다.

건강식품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이커머스 기업 마켓컬리는 건강식품 70여종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환절기 건강식품 기획전을 이달 26일까지 연다.

주요 상품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선물세트 , 홍삼농축액, 대용량 비타민, 어린이 녹용, 프로폴리스 등이다. 매월 하나의 컨셉으로 기존 상품을 모아 편의를 제공하는 월간 테마관에서도 ‘나를 위한 장관리’를 테마로 정했다. 푸룬주스, 착즙주스, 요구르트 등 50여개 관련 상품을 조건 충족시 10%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는 이러한 수요증가 기간을 겨냥해 오는 3월 15일까지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 어린이청소년 홍삼 제품과 홍삼톤정 을 포함해 30만원이상 구매 시 3포 추가증정 행사를 연다.

식품기업 아워홈은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 신제품 2종과 함께 기존제품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온더고 신제품은 오븐닭구이&마크니커리, 전주식 소고기비빔밥 등 2종리뉴얼 제품은 매콤불닭&치즈, 규동&계란말이 2종이다. 4종 모두 온라인 유통채널(마켓컬리)에서 우선 출시한 후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마켓컬리 출시 3일만에 초도발주 물량이 전량 소진되는 등 빠른 인기를 모으고 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icarus@beinews.net
김자혜 [최근기사]
[인사] 웅진그룹
CU, 그린스토어 2호점 출점...친환경 정책 시험대 오르나
쿠팡, 핀테크사업부 분사...간편결제시장 본격 진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