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5 17:01 (일)
[주말N게임 #40] 강해져 돌아온 ‘페르소나 5 더 로열’
[주말N게임 #40] 강해져 돌아온 ‘페르소나 5 더 로열’
  • 하준영
  • 승인 2020.02.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스토리와 캐릭터 추가돼

 

[비아이뉴스] 하준영 기자=이번 주에는 페르소나 5의 리부트 작품 ‘페르소나 5 더 로열’이 발매됐다. 페르소나 5 더 로열은 페르소나 5에 새로운 요소를 추가한 타이틀로, 페르소나 5 세계관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이 포함됐다.

이 밖에도 18일에는 퍼펙트 월드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하드코어 액션 슈터 ‘렘넌트 프롬 디 애쉬’, 19일에는 네오위즈에서 스팀을 통해 ‘스컬’을 얼리액세스로 출시했다. 20일에는 레이싱 게임 WRC 8이 닌텐도 스위치 e숍에 입점됐고, ‘꿀벌 시뮬레이터’도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됐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신규 모드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더욱 풍성해진 페르소나 5, 페르소나 5 더 로열

페르소나 5가 신규 캐릭터, 스토리를 탑재하고 더욱 풍성하게 돌아왔다. 페르소나 5는 부패한 어른에게 부패한 마음을 훔쳐 개심하게 만드는 ‘마음의 괴도단’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주인공은 ‘이세계 내비게이터’를 통해 팰리스를 발견, 적을 물리치고 부패한 마음을 훔쳐낸다. 전투는 턴제로 이루어지며, 승리하면 일정 확률로 페르소나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페르소나는 동료가 되어 각종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20일 플레이스테이션 4로 한국어판이 출시됐다.

 

신화적 존재와의 총싸움, 렘넌트: 프롬 디 애쉬

신화적 존재로부터 세상을 되찾기 위해 총을 든 사람들의 이야기가 ‘렘넌트: 프롬 디 애쉬’에서 펼쳐진다. 렘넌트: 프롬 디 애쉬는 3인칭 슈팅 게임으로, 홀로, 또는 동료와 신화적 존재를 물리치는 게임이다. 권총, 엽총, 라이플, 레이저 건 등 각종 총기 외에도 방화기, 도끼와 같이 색다른 무기가 준비되어 있어 공략하는 대상에 맞춰 장비를 갖출 수 있다. 멀티플레이를 통해 최대 3명으로 팀을 이뤄 전투가 가능하다. 18일 플레이스테이션 4로 한국어판이 정식 출시됐다.

 

프로 랠리 드라이버 되어보자, WRC 8

월드 랠리 챔피언십의 공식 라이선스 게임 ‘WRC 8’이 20일 닌텐도 스위치 e숍에 정식 출시됐다. WRC 8 개발에는 공식 팀들의 엔지니어, 정비사 외에도 e스포츠 선수들, 공식 WRC 드라이버의 테스트를 통해 사실성을 높였다. 또 지역 별로 날씨가 달라지도록 해 실감나는 레이싱을 구현했다. 총 52개 팀과 14개국 100여가지의 스페셜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커리어 모드를 통해 랠리 드라이버, 매니저의 삶을 대리 체험할 수 있다.

 

숲속의 일꾼 벌의 일생, 꿀벌 시뮬레이터

벌이 되어 벌집을 지키고,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꿀벌 시뮬레이터’가 20일 닌텐도 스위치 e숍으로 출시됐다. 이용자는 곳곳에서 꽃가루를 모으고, 말벌로부터 벌집을 지키기 위해 싸워야 한다. 인간들은 벌집이 매달린 나무를 베어내므로 이를 주의해야 한다. 탐험 모드와 스토리 모드, 화면 분할 모드 등 3개 게임 모드를 선보인다. 게임 내에는 벌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실려 있어 새로운 사실을 알 수 있다.

 

플래티넘 게임즈의 명작 묶음, 베요네타&뱅퀴시

베요네타와 뱅퀴시가 10주년을 맞이해 플레이스테이션 4로 돌아온다. 두 게임 모두 오리지널보다 프레임률이 오르고, 해상도가 향상되어 더욱 나은 그래픽이 됐다. ‘베요네타’는 현대에 되살아난 마녀 ‘베요네타’가 천사를 사냥한다는 이야기를 다룬 액션게임이다. 총과 펀치, 킥을 조합해 다양한 공격이 가능하다. 일본어 음성, 한국어 자막이 제공된다. ‘뱅퀴시’는 미카미 신지 디렉터의 작품으로, 슈팅 게임 요소에 액션요소를 융합, 고속 액션을 선보인다. 베요네타&뱅퀴시는 5월 28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icarus@beinews.net
하준영 [최근기사]
첫 걸음은 태국,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사전 예약
‘드래곤X’와 LCK 스프링 함께 한다, 로지텍 공식 파트너십 체결
앱 하나로 암호화폐 거래 및 직불카드 대체, ‘탭’ 서비스 정식 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