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2 19:34 (목)
'코로나19 판교 찌라시'에 카카오 "사실무근"
단독'코로나19 판교 찌라시'에 카카오 "사실무근"
  • 정동진
  • 승인 2020.02.21 11: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퍼지고 있는 '의심환자 발생설'은 가짜
카카오톡으로 퍼지고 있는 가짜뉴스 / 그래픽=비아이뉴스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카카오가 증권가 정보지와 가짜 뉴스를 통해 퍼지고 있는 일명 '찌라시'를 통해 '판교 H스퀘어 S동 코로나19 의심환자 발생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21일 카카오, 스타벅스 등에 따르면 카카오톡을 통해 퍼지고 있는 의심환자 발생 관련 가짜뉴스는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지난 19일부터 판교테크노 밸리에 입주한 업체 관계자 사이에 퍼지고 있는 '카카오톡'에 SK하이닉스와 카카오가 언급됐고, 정보의 출처가 카카오DK 기획팀장으로 명시돼 혼란만 가중되고 있다.

본지 확인 결과 찌라시에 언급된 카카오DK는 카카오 내에 해당 부서가 없으며, 질병통제본부도 가짜다. 현재 정부는 질병관리본부를 통해 대응하고 있으며, 질병통제본부는 유비소프트에서 출시한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2'에 미션에 등장한 가상단체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 본사 임직원이 판교 H스퀘어 N/S 동에 근무 중인 것은 맞다. 반도체 관련 기업에 대한 사항은 관할 보건소 및 질병관리본부 확인 결과 특별 조치한 내용은 없었다"라며 "가짜 뉴스와 별개로 코로나19 발생 이후 수시로 건물 소독을 실시 중"이라고 말했다.

또 H스퀘어 S동 1층에서 영업 중인 스타벅스도 전달받은 사실이 없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S동 관련 소식은 아직 안 들어왔다. 이전에 일산식사점에 확진자가 매장을 방문해 확인 즉시 대대적으로 방역 조치했다"며 "현재 매장에서 자체적으로 30분~1시간마다 바로 소독한다"고 말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msn06s@beinews.net
정동진 [최근기사]
헤네시스, 한일 블록체인 게임 흥행의 숨은 공신
라인(LINE), 빅데이터·AI 위해 '클라우데라' 선택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카스미' 등장...후방에서 상대방 교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riark 2020-02-21 12:39:54
카카오 디케이테크인 이라고 있는데 거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