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9 19:46 (목)
후오비 코리아가 공개한 HBTC, 비트코인과 1대1 교환 가능
후오비 코리아가 공개한 HBTC, 비트코인과 1대1 교환 가능
  • 최진승
  • 승인 2020.02.1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리움 기반 후오비 비트코인(HBTC) 공개... 비트코인(BTC)과 1대1 교환
BTC를 이더리움 기반 HBTC로 전환해 효율성 제고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이더리움(ETH) 기반 '후오비 비트코인'(후오비BTC, HBTC)을 17일 공개했다.

후오비 코리아가 공개한 HBTC는 비트코인(BTC)과 1:1 가치를 갖는 암호화 보증 자산이다. 1개의 HBTC가 발행될 때마다 자산이 위치한 주소에 1BTC의 자산이 보장되며 HBTC는 BTC와 언제든지 교환이 가능하다.

후오비 코리아는 디지털 자산 가운데 가장 시장 규모가 큰 BTC를 ETH 블록체인 기반에 공급해 높은 유동성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BTC의 온체인을 거치지 않고 ETH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자산 이동 및 거래가 체결됨으로써 저렴한 수수료(ERC20)로 빠르게 거래가 가능할 것이란 설명이다.

박시덕 후오비 코리아 대표는 “유동성이 높은 비트코인 자산을 디파이(Defi) 생태계에 공급해 디지털 자산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디파이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고 말했다.

BTC와 HBTC는 HBTC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되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유롭게 교환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HBTC와 BTC 간 교환은 후오비 코리아를 통해 입금 및 출금 시 BTC와 HBTC 중 원하는 자산을 선택하면 된다. HBTC 웹사이트에서도 교환을 지원한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Pick] 바이낸스KR 입출금 지연에 고객들 '분통'
BSV 반감기 효과? 비트코인 거래량 추월
네이버랩스의 특별한 도전... "공유로 기술 성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