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28 20:57 (금)
[주말N게임 #36] 콘솔과 모바일 게임 기대작 쏟아진 한 주
[주말N게임 #36] 콘솔과 모바일 게임 기대작 쏟아진 한 주
  • 장정우
  • 승인 2020.01.1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각종 신작 국내 정식 출시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2020년 경자년이 밝은 이후 지난 16일 게임 유저가 기다려온 신작 4종이 이날 하루에 쏟아져 관심을 끌었다.

그 주인공은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용과 같이 7: 빛과 어둠의 행방(이하 용과 같이7’, ‘삼국지 14’, ‘명일방주’로 콘솔 게임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 기대작도 출시됐다.

RPG로 즐기는 손오공의 여정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지난 16일 현재까지도 인기를 끄는 ‘드래곤볼’ IP를 활용한 RPG ‘드래곤볼 Z 카카로트’가 국내 정식 출시됐다. 게임은 ‘드래곤볼 Z’의 스토리를 따라 등장하는 적을 쓰러뜨리고, 손오공을 성장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손오공 외에도 피콜로, 손오반, 트랭크스 등 다양한 인물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용과 같이 7’ 새로운 주인공과 함께 시작하는 건달의 세계

‘용과 같이’ 시리즈의 신작 ‘용과 같이 7’이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4를 통해 16일 정식 출시됐다. 새로운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을 중심으로 그의 동료가 펼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또 실시간 격투 액션을 보여줬던 전작과 다르게 턴제 RPG 형식으로 장르가 변한 것이 특징이다.

35주년을 맞아 출시된 ‘삼국지 14’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대표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시리즈의 신작 ‘삼국지 14’가 국내 정식 출시됐다. 이전 시리즈의 1맵 군주제를 도입해 간단하면서도 깊이 있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국지 14’는 윈도와 플레이스테이션 4를 통해 출시됐으며, 발매일로부터 2주간 조기 특전 시나리오인 ‘이릉전투’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명일방주’ 테라 행성의 이야기 국내에서도 시작

16일 출시된 모바일 게임 ‘명일방주’는 중국 개발사 하이퍼그리프의 2차원 게임으로 ‘재앙’이라는 자연재해가 남긴 광물을 이용해 문명을 발전시킨 테라 행성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8개의 클래스로 나뉜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닌텐도 스위치로 ‘마인크래프트’ 하자

PC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된 바 있는 ‘마인크래프트’가 지난 16일 국내 정식 출시됐다. ‘마인크래프트’는 무작위로 생성된 월드를 탐험하며, 유저의 상상력대로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추가 콘텐츠인 ‘슈퍼 마리오 매시업 팩’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프로젝트 제아노트, 베일 벗은 신작은? ‘킹덤 하츠 다크 로드’
브레이브 프론티어 히어로즈, 2세대 블록체인 게임 기준될까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전 세계 유저와 대결 펼칠 준비 OK?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