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27 19:10 (목)
美 거래소 크라켄(Kraken), 호주 거래소 '비트 트레이드' 인수
美 거래소 크라켄(Kraken), 호주 거래소 '비트 트레이드' 인수
  • 최규현 기자
  • 승인 2020.01.1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켄, 호주 거래소 비트 트레이드 인수
인터페이스 통합 및 OTC 데스크 강화
미국 암호자산 거래소 크라켄이 호주의 거래소 비트 트레이드를 인수했다. / 사진=크라켄 공식 블로그
미국 암호자산 거래소 크라켄이 호주의 거래소 비트 트레이드를 인수했다. / 사진=크라켄 공식 블로그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암호자산 거래소 크라켄(Kraken)이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암호자산 거래소 비트 트레이드(Bit Trade)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크라켄은 호주의 암호자산 거래소 비트 트레이드를 인수하고 호주 시장으로 진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비트 트레이드가 다루는 호주 달러(AUD) 거래 페어를 지원하고 호주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입장이다.

지난 2018년 4월 ‘사업 비용’을 사유로 철수한 크라켄이 다시 아사이‧태평양 시장으로 약 2년만에 진출하게 된 셈이다.

이번 인수합병으로 크라켄은 크라켄과 비트 트레이드의 유저 인터페이스를 단일 인터페이스로 결합하고 장외 거래(OTC)서비스에 호주 유저들을 통해 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트 트레이드의 임직원들은 크라켄의 호주 법인으로 합류하고, 비트 트레이드의 조다나 밀러 창립자 겸 상무이사는 크라켄의 호주 이사로 재직하게 된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암호자산 거래소 크라켄은 제시 파웰(Jesse Powell)에 의해 2011년에 설립됐다.

크라켄은 마국 달러, 캐나다 달러, 유럽 유로화, 스위스 프랑, 영국 파운드, 일본 엔화 등 다양한 법정통화의 페어 거래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으로 2014년에는 독일의 피도르 은행(Fidor Bank)와 크립토 뱅크(Crypto Bank) 계획을 발표했다.

비트 트레이드는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암호자산 거래소로 조나단 밀러(Jonathon Miller)가 2013년에 설립됐다. 2019년에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 300m 에 달하는 자금을 모집하기도 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icarus@beinews.net
최규현 기자 [최근기사]
한중블록체인미디어연맹, 2020년 한중 세미나 개최 "핵심은 상생협업"
암호화폐 거래소 생존기에 가장 필요한 요소는?
아토믹 스왑(Atomic Swap)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