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2 11:48 (목)
김병욱 의원, "스마트시티,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할 대안"
김병욱 의원, "스마트시티,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할 대안"
  • 최진승
  • 승인 2020.01.0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 4차산업혁명시대 금융혁명 정책심포지엄 개최
'스마트 혁신금융, 포용경제와 스마트 대한민국' 주제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정책위 상임부의장, 경기 성남 분당을)이 오는 10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정책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스마트 혁신금융, 포용경제와 스마트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글로벌금융학회와 공동으로 핀테크를 중심으로 한 미래금융의 역할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사회 문제 해결 방안도 논의된다.

심포지엄은 김병욱 의원과 오갑수 글로벌금융학회 회장의 개회사 및 환영사에 이어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해 축사를 할 예정이다.

발표 및 토론에는 이종구 한국블록체인협회 이사(前 금융위원회 상임위원)를 좌장으로 이한주 경기연구원 원장, 인호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교수, 양국보 코트라 ICT Project 실장, 장현기 신한은행 디지털R&D센터 본부장, 나호열 카카오페이 CTO, 김용균 글로벌스마트시티얼라이언스 기술분과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심포지엄을 개최한 김병욱 의원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시티가 법과 제도의 미비로 좌초되지 않도록 신용정보법 통과를 비롯한 국회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세계경제포럼에서 4차 산업혁명이란 화두가 던져진 지 4년, 인공지능과 로봇,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을 통한 새로운 융합과 혁신의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는 가운데 스마트 시티가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할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에 영국, 스페인, 네덜란드 등 세계 각국은 스마트 시티 구축에 집중하고 있고 대한민국도 스마트시티 시범도시를 선정해 세계적 흐름에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Pick] 클레이튼 장애 발생, 블록체인 지속가능성에 '상처'
[Pick] 반감기 앞둔 비트코인, 악재 속 투자심리 '싸늘'
넥슨, '게임' 더해진 선물거래 플랫폼 연다... '아퀴스' 설립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