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4 16:40 (목)
[Pick] 또 다시 제휴 중단...업비트 "비트고 사정 모른다. 직접 확인해봐라"
[Pick] 또 다시 제휴 중단...업비트 "비트고 사정 모른다. 직접 확인해봐라"
  • 장정우
  • 승인 2019.12.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비트 “서비스 업체 제외 이유 모른다. 빗고 통해 확인하라.”
사진=비아이뉴스 DB
사진=비아이뉴스 DB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업비트 580억 해킹의 근원지로 의심받고 있는 비트고(BitGo)와 업비트 사이가 틀어질 전망이다.

20일 블록비트, 조인디 등에 따르면 비트고 홈페이지 내 서비스 업체 리스트에서 업비트가 제외됐다. 지난달 발생한 불미스러운 이슈로 비트고까지 제휴를 중단할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지만, 정작 업비트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업비트는 지금도 비트고의 지갑을 사용하고 있지만 리스트에서 제외된 이유는 모른다. 또 협력 관계가 유지되고 있는지 우리로서 알 수 없다. 비트고를 통해 확인하라"고 사실 확인을 거부했다.

업비트는 지난 2017년부터 비트고와 협력해 거래소를 운영했다. 특히 2017년 비트코인 출금수수료 조정과 관련해 비트고의 스마트 피(smart fee)체계를 활용해 이용자가 출금 신청 시점 네트워크 상황을 고려한 합리적인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음을 밝히기도 했다.

이 밖에도 지난 2018년 제주도에서 개최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에 베네딕트 첸(Benedirct Chan) 비트고 CTO가 참석해 강연을 하는 등 업비트와 빗고는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유지했다.

본지는 향후 사실 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빗고의 공식 소통 창구를 통해 문의해 후속보도를 이어갈 예정이다.

빗고 공식 홈페이지 내 파트너 CI에 업비트는 없다. / 이미지=빗고 홈페이지 갈무리
빗고 공식 홈페이지 내 파트너 CI에 업비트는 없다. / 이미지=빗고 홈페이지 갈무리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프로젝트 제아노트, 베일 벗은 신작은? ‘킹덤 하츠 다크 로드’
브레이브 프론티어 히어로즈, 2세대 블록체인 게임 기준될까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전 세계 유저와 대결 펼칠 준비 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