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1 18:57 (수)
인터넷전문은행 예비 인가, 토스뱅크 웃고 소소스마트뱅크 울었다
인터넷전문은행 예비 인가, 토스뱅크 웃고 소소스마트뱅크 울었다
  • 최규현
  • 승인 2019.12.1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스뱅크 적격, 소소스마트뱅크 부적격 판정
금융위원회는 16일 오전 임시 금융위원회를 열고 토스뱅크의 인터넷전문은행 자격을 적격으로 판단하고 예비인가를 승인했다.
금융위원회는 16일 오전 임시 금융위원회를 열고 토스뱅크의 인터넷전문은행 자격을 적격으로 판단하고 예비인가를 승인했다.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금융위원회가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를 위해 16일 오전에 임시  금융위원회를 열고 토스뱅크의 예비 인가를 승인했다. 이는 인터넷전문은행법 시행 이후 최초로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이다.

금융위원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12워 16일 오전에 임시 금융위원회를 열고 외부평가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인터넷전문은행 예비 인가 여부를 의결했다. 토스뱅크는 예비인가를 승인받고 소소스마트뱅크는 예비인가를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2018년 12월 인터넷전문은행 신규인가 추진 방안을 발표하고 신청을 받았으나 2019년 5월 26일에 예비인가를 불허한 바 있다.

이에 2019년 7월 16일 인터넷전문은행 신규인가 재추진 방안을 발표하고 토스뱅크, 소소스마트뱅크, 파밀리아스마트뱅크 등 총 3개 기업이 신청했으나 토스뱅크와 소소스마트배크만이 외평위 심사에 올라가게 됐다.

토스뱅크는 금융혁신에 대한 의지와 사업계획의 준비성을 인정받아 적격으로 판단받고 예비인가를 승인받았고, 소소스마트뱅크는 자본금 조달게획과 사업계획의 미비로 부적격 판단을 받았다.

예비인가를 받은 토스뱅크는 은행업 본인가 신청 단계에 들어갔고,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가를 받은 경우 본인가 후 6개월 이내에 영업을 실시할 수 있게 된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icarus@beinews.net
최규현 [최근기사]
한중블록체인미디어연맹, 2020년 한중 세미나 개최 "핵심은 상생협업"
美 거래소 크라켄(Kraken), 호주 거래소 '비트 트레이드' 인수
[CES 2020] 한중일 각축전 열린 8K TV 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