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1-22 19:16 (수)
[주말N게임 #30] PC로 돌아온 명작 ‘헤일로: 리치’
[주말N게임 #30] PC로 돌아온 명작 ‘헤일로: 리치’
  • 장정우
  • 승인 2019.12.0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게임 플랫폼 바꿔 새롭게 출시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2019년의 마지막인 12월이 찾아온 가운데, 기존 유저에게 사랑받았던 게임이 새로운 플랫폼으로 찾아오는 소식이 다수 들려왔다.

먼저 대표적인 엑스박스 타이틀인 ‘헤일로’ 시리즈가 PC버전으로 찾아온 ‘헤일로: 마스터치프 컬렉션’의 첫 번째 PC 출시작 ‘헤일로: 리치’가 지난 4일 출시됐다. 뿐만 아니라 네오위즈의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가 12월 PC버전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로 유저를 찾아갈 예정이다.

‘헤일로’ 이전의 이야기 ‘헤일로: 리치’

‘헤일로’ 시리즈의 리마스터 시리즈인 ‘헤일로: 마스터치프 컬렉션’의 신작 ‘헤일로: 리치’가 정식 출시됐다. 지난 2010년 출시된 ‘헤일로: 리치’는 ‘헤일로’의 이전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슈팅 게임이다. 유저는 노블팀의 노블6가되어 리치 행성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맞이하게 된다. 이번 ‘헤일로: 리치’는 PC버전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다.

PC에서 펼쳐지는 리듬 액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국내 대표 리듬 액션 게임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신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스팀을 통해 오는 19일 얼리 엑세스로 출시될 예정이다. PS4 버전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콘텐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곡이 추가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가상 아이돌그룹 케이디에이의 ‘팝스타’도 무료 업데이트로 추가될 예정이다.

‘어쌔신크리드’ 2종을 닌텐도 스위치에서…’어쌔신크리드 레벨 콜렉션’

‘어쌔신크리드’ 시리즈 중 하나인 ‘어쌔신크리드 4: 블랙플래그’와 ‘어쌔신크리드: 로그’를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어쌔신크리드 레벨 콜렉션’이 지난 6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됐다. ‘어쌔신크리드 4: 블랙플래그’의 모든 DLC를 포함하는 것이 특징이며,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 맞게 터치 스크린을 대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핵 앤 슬래시로 찾아온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

묵시록 4기사를 기반으로 각종 퍼즐과 액션을 보여줬던 ‘다크사이더스’ 시리즈가 핵 앤 슬래시 RPG인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로 돌아왔다. 지난 5일 PC와 스타디아를 통해 출시된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는 4번째 기수인 분쟁을 주인공을 조종해 적을 처지하고 다양한 장비와 아이템을 모아 캐릭터를 성장시키게 된다.

콘솔로 즐기는 인류의 기원 ‘앤세스터: 인류의 여정’

지난 8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출시됐던 시뮬레이션 게임 ‘앤세스터: 인류의 여정’이 지난 6일 콘솔버전으로 출시됐다. 유저는 인류의 진화과정을 게임으로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을 통해 유전자 특성을 개방하고 이를 후세에 전달하면서 점차 인류를 진화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장정우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맥시 부스트 온, PS4 라인업 합류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 마지막 기수 ‘분쟁’…콘솔에서도 플레이
바람의나라, 스사노오&나타 레이드 뛸 준비 됐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