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3 23:19 (금)
블록체인 축구게임 Sorare는 어떤 게임?
블록체인 축구게임 Sorare는 어떤 게임?
  • 최진승
  • 승인 2019.12.0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웹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
유럽 축구 명가들과 계약 체결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이더리움 기반 판타지 축구게임 Sorare가 유럽 축구 클럽들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Sorare는 유명 축구 스타들이 등장하는 블록체인 기반 트레이딩 카드 매니지게임으로 유비소프트(Ubisoft)와 컨센시스(ConsenSys) 등 주요 기업으로부터 지원받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까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샬케 04, 발렌시아 CF 등 스페인과 독일의 주요 축구 클럽들이 Sorare에 참여 중이다.

블록체인 게임의 특징은 게임 아이템에 대한 소유권을 이용자에게 허용한다는 데 있다. 일반적으로 게임 아이템은 게임회사의 통제 하에 있다. 아이템의 소유권도 마찬가지다.

Sorare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니콜라스 줄리아(Nicolas Julia)는 "대부분의 게임은 일반적으로 이용자가 구매하는 아이템에 대한 소유권을 인정하지 않는다"며 "블록체인 게임은 이 같은 관계를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2018년 10월 설립된 Sorare는 실제 축구 선수를 대표하는 블록체인 카드를 통해 판타지 스포츠 팬들에게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Sorare는 일종의 매니지먼트게임으로 최초 5장의 선수 카드로 시작된다. 각 선수 카드는 유니크, 슈퍼 레어, 레어 등 세 가지 수준의 카드로 구성된다.

한편 Sorare는 향후 몇 달 안에 추가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축구 리그와 클럽 및 선수들을 디지털 상품 목록에 추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Pick] 일주일 앞둔 BCH BSV 반감기, 시장 영향은?
[Pick] 클레이튼 장애 발생, 블록체인 지속가능성에 '상처'
[Pick] 반감기 앞둔 비트코인, 악재 속 투자심리 '싸늘'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