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1-21 01:20 (화)
블록체인의 성공 사례가 나올 분야는?
블록체인의 성공 사례가 나올 분야는?
  • 최진승
  • 승인 2019.12.06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후 몇 가지 성공적 애플리케이션 출현할 것"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블록체인 기술의 실제 응용 분야에 대한 산학 논의가 진행됐다. 런던에서 열린 핀테크 커넥트 컨퍼런스에서 금융, 무역, 건설 및 부동산 분야가 블록체인의 주요 기술 분야로 꼽았다.

Decrypt에 따르면 컨퍼런스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성공 사례가 출현할 시기를 3년 후로 내다봤다. 딜로이트의 안토니오 세나토르(Antonio Senatore) EMEA 블록체인 랩 CTO는 "현재의 고비를 넘기면 파일럿에서 상용화에 이르는 몇 가지 성공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보게 될 것"이라며 "그 시기는 낙관적으로 3년 후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파울로 타스카(Paolo Tasca) 런던 블록체인 기술센터장은 지불, 공급망, 부동산 등 세 가지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실제로 도약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블록체인은 국경을 넘는 지불을 위한 환상적인(fantastic) 수단"이며 "이와 함께 전세계 약 100개 기업이 공급망에 블록체인을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타스카 센터장은 건설 및 부동산 분야의 변화에도 주목했다. 그는 "현재 유럽 전역에서 등기소들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블록체인은 실물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실시간으로 이전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등장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나토르 CTO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이 탈중앙 금융 정책과 탈중앙 자산에 대한 필요에서 비롯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탄소세와 탄소배출권에 대한 새로운 이슈도 탈중앙화 흐름에 힘을 더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더 많은 통제와 신뢰, 민주화, 지속가능성이 필요하다"면서 "블록체인은 아마도 이러한 문제 해결에 적합한 후보이자 모든 것을 관장하는 접착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진승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Weekly크립토] 1월3째주 BSV, ETC 상승세 '눈길'
BRD, B2B 시장 조준... 기용업 블록체인 솔루션 '블록셋' 출시
[BEI전망] 비트코인 반감기 앞두고 엇갈린 관측... $3천s vs $2만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