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1 18:57 (수)
[테크핀 2019] 블록체인부터 양자 컴퓨팅까지 미래 금융을 말하다
[테크핀 2019] 블록체인부터 양자 컴퓨팅까지 미래 금융을 말하다
  • 장정우
  • 승인 2019.12.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및 블록체인 관계자 컨퍼런스 및 전시 진행 테크핀 아시아 2019 개최
5일과 6일 양일간 테크핀 전문가의 다양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5일과 6일 양일간 테크핀 전문가의 다양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금융서비스를 금융회사가 아닌 IT 회사가 개발하는 테크핀(Techfin)이 주목받으면서 블록체인, 양자컴퓨팅, 모바일 페이먼트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금융서비스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와 관련해 금융과 관련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알아보고, 전문가들이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인 테크핀 아시아 2019가 일산 킨텍스에서 5일과 6일 양일간 개최된다.

현장에는 IBM, 삼성SDS, 체인파트너스 등 다양한 업체가 참여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컨퍼런스가 진행됐으며, 테크핀 아시아 참가사 부스를 미련했다. 관람객들은 참가사 관계자와 직접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부스를 방문하기도 했다.

컨퍼런스와 전시 외에도 각종 부대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5일에는 테크핀 쇼케이스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6일은 크립토 파이낸스 포럼이 개최돼 암호화폐와 금융이 만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테크핀 아시아 2019에 참여한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지난 2014년부터 테크핀 아시아가 개최되고 있다. 그동안 금융과 관련된 연사뿐만 아니라 블로체인과 관련된 관계자의 발표도 많았다. 올해 암호화폐 시장이 엄동설한인 가운데, 참여 업체가 줄었지만 좋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힘을 합치고 있다”고 이번 행사에 관해 설명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프로젝트 제아노트, 베일 벗은 신작은? ‘킹덤 하츠 다크 로드’
브레이브 프론티어 히어로즈, 2세대 블록체인 게임 기준될까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전 세계 유저와 대결 펼칠 준비 OK?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