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2-08 10:09 (일)
크립토 브릿지 너마저, 마스터노드의 성지도 사업 종료 공지
크립토 브릿지 너마저, 마스터노드의 성지도 사업 종료 공지
  • 최규현
  • 승인 2019.12.0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립토 브릿지 공지사항으로 사업종료 안내
자금난과 경영 악화가 원인
크립토브릿지가 사업난과 경영악화를 이유로 거래소 영업 종료를 선언했다. / 사진=크립토 브릿지 공식 사이트 갈무리
크립토브릿지가 사업난과 경영악화를 이유로 거래소 영업 종료를 선언했다. / 사진=크립토 브릿지 공식 사이트 갈무리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탈중앙화 암호자산 거래소(DEX) 크립토 브릿지(Crypto Bridge)가 영업 종료 공지를 내걸었다. 12월 15일을 기점으로 모든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이다.

암호자산 탈중앙화 거래소 크립토 브릿지는 2017년 7월 17일에 런칭한 거래소로, 이오스(EOS) 개발자인 댄 라리머(Dan Larimer)가 개발한 비트셰어(Bitshare)를 통해서 운영 하고 있다.

탈중앙화를 지양해서 법정화폐(Fiat Currency)와의 관계 없이 암호자산(Crypto Asset)으로만 거래가 가능하고 운영되어 왔다.

크립토 브릿지에 상장된 300여종 이상의 알트 코인 중 많은 숫자가 피벡스(PIVX)나 대시(DASH)에서 하드포크한 마스터노드(Masternode) 코인들이 대다수기 때문에 해외 마스터노드 개발자 및 채굴자들에게는 일종의 성지로서 역할을 해온 거래소다.

크립토 브릿지는 공지를 내걸고 영업 종료에 대해서 암호자산 시장 악화와 더불어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수익 악화와 자금난이 이유라고 밝혔다.

크립토 브릿지는 12월 23일 23시 59분(GMT)에 입금 지원을 종료하고, 12월 15일 23시 59분(GMT)에 출금 지원을 종료해 전체적인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다.

최규현 icarus@beinews.net
최규현 [최근기사]
[테크핀 2019] 케이뱅크, 모바일 페이먼트의 미래를 논하다
블록체인 플랫폼 퀀텀, 풀노드 인센티브로 노드 확보 노린다
네이버페이‧라인페이, 글로벌 얼라이언스 전략으로 대만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 선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