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2-09 21:02 (월)
경기콘텐츠진흥원, 미래 VR/AR 콘텐츠 공개…NRP 데모데이 종료
경기콘텐츠진흥원, 미래 VR/AR 콘텐츠 공개…NRP 데모데이 종료
  • 장정우
  • 승인 2019.12.0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AR 지원기업 27개사 참여한 NRP 4기 콘텐츠 전시 및 시연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19년도 경기도 VR/AR 기업육성 지원사업의 성과를 평가하는 성과발표회(데모데이)를 지난 29일 수원에 위치한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VR/AR산업 육성을 위하여, 도내 VR/AR 기업육성 지원사업인 NRP(New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NRP 4기는 올해 선발된 VR/AR 지원기업 27개사로 창업 초기 기업부터 상용화, 글로벌 진출까지 기업별 성장 단계에 맞춰 개발자금 및 개발공간・장비 지원부터 전문가 컨설팅, 국내외 전시 참가까지 각 기업에 최적화된 기업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았다.

아이디어 기획 단계에서는 몸이 아픈 환우들을 위한 VR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 ‘17정글’을 비롯하여 12개사의 아이디어를 시제품 콘텐츠로 구체화하는 등의 성과 발표가 진행되었다. 상용화 부문은 AR기술을 교육책과 퍼즐 등에 적용한 ‘디앤피코퍼레이션’ 등의 10개사가 이번 NRP 프로그램을 통해 본격적인 콘텐츠 공급 및 서비스 론칭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린이 대상 캐릭터 기반 VR게임을 선보이는 ‘브래니’ 등 킬러콘텐츠 부문 5개사는 국내외 서비스 론칭과 후속 투자 유치 등의 성과와 콘텐츠를 공유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의 NRP 데모데이는 참가기업의 플랫폼과 콘텐츠가 전시되어 참가자가 직접 관람하며 시연까지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매년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산업트렌드와 비즈니스모델을 선보이고 있어 단순 성과발표와 차별성을 갖는다는 평을 받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NRP 4기와 콘텐츠 협력이 가능한 국내외 디바이스와 플랫폼, 서비스 회사 총 6개사의 특별세션도 가졌다. 초청기업 6개사는 경기도 VR/AR 기업의 국내외 콘텐츠 유통 확대 및 상호 협력 방안을 제안하며 VR/AR 산업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MR글래스 등 새로운 디바이스와 플랫폼, 5G 네트워크 기반 기술을 선보이며 의료와 자동차 등 신성장 분야로 각광받는 공공과 산업계의 VR/AR 콘텐츠를 소개하였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송경희 원장은 “VR/AR산업은 트렌드 변화가 빨라 지원사업의 중요성이 큰 분야 중 하나”라며,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속적인 사업을 통해 꾸준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다”고 밝혔다.

경기도 기업육성 사업인 NRP 5기는 내년 초 사업설명회를 거쳐 2020년 새로운 VR/AR 기업들을 발굴 및 육성할 예정이다.

장정우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중기부,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55개 강소기업 선정
글로벌 엘소드 챔피언스 리그, ‘한국유저평균’ 첫 글로벌 대회 우승
굽네치킨, 굽네 시카고 파티팩으로 홈파티 즐겨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