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1-21 01:20 (화)
블록체인 전문기업 연합해 내놓은 '스탠딩코인' 어떤 코인이길래
블록체인 전문기업 연합해 내놓은 '스탠딩코인' 어떤 코인이길래
  • 최진승
  • 승인 2019.11.2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탠딩코인, 27일 오아시스 거래소에 상장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신규 암호화폐 '스탠딩코인'이 오아시스 거래소에 상장됐다. 스탠딩코인은 여러 블록체인 전문기업들이 연합해 내놓은 코인 프로젝트다.

오아시스 거래소는 27일 오후 6시 자사의 '프라이빗 마켓'에 스탠딩(STA)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스탠딩 코인은 오아시스 거래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라이빗 마켓에서만 거래가 가능하다.

스탠딩코인은 블록체인 종합 포털사이트 존버넷과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 마케팅전문가, 벤처캐피탈 등 전문가들이 연합해 내놓은 프로젝트다.

‘시장을 다시 위대하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스탠딩코인은 기존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비즈니스 모델을 중심으로 진행했던 방식을 탈피, 이용자들에게 수익을 먼저 주고 신뢰를 쌓은 후 비즈니스 모델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게 특징이다.

존버넷재단에 따르면 스탠딩코인의 초기 상장가격은 10원으로 이번 총 3억개의 물량 중 2000만개만 거래소에 유통된다. 나머지 물량은 2차,3차,4차 거래소에서 2000만개씩 추가될 예정이다. 사전판매를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타 프로젝트에 비해 이용자 참여 기회가 많다는 점도 장점이다.

존버넷을 운영하는 류우승 상승곡선 대표는 "수년간 마케팅과 컨설팅을 진행하며 재단의 입장, 투자자의 입장을 경험을 통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동시에 서로가 원하는 니즈를 충족시키는 방법에 대해 오랫동안 고민했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보여주겠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오아시스 거래소는 호가 달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특정 호가에 도달할 경우 달성일 다음날 오후 3시 기준 스탠딩 (STA)을 보유한 회원들에게 보유 수량의 일정 비율만큼 에어드랍을 주는 식이다. 100원, 150원, 200원 달성시 보유량의 0.5% 추가 에어드랍을 진행하며 250원, 300원 달성시 각각 보유량의 1.0%, 2.0% 추가 에어드랍을 진행한다.

 

최진승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Weekly크립토] 1월3째주 BSV, ETC 상승세 '눈길'
BRD, B2B 시장 조준... 기용업 블록체인 솔루션 '블록셋' 출시
[BEI전망] 비트코인 반감기 앞두고 엇갈린 관측... $3천s vs $2만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