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블록체인 트렌드를 한 눈에... '크립토 나이트' in 항저우 개최
중국 블록체인 트렌드를 한 눈에... '크립토 나이트' in 항저우 개최
  • 최진승
  • 승인 2019.11.08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중국 항저우서 5번째 '크립토 나이트' 개최
중국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 거래소, VC 등 300여명 참석
7일 중국 항저우 우전에서 '크립토 나이트'가 열렸다. 올해만 5번째 열린 크립토 나이트는 중국 블록체인 트렌드를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네트워킹 파티다./사진=이건 기자

[비아이뉴스=중국 항저우]최진승 기자= 중국 블록체인 업계를 대표하는 VIP 축제 '크립토 나이트'가 성황리 개최됐다.

7일 저녁 중국 항저우 우전(Wuzhen)에서 열린 '크립토 나이트'는 중국 블록체인 전문매체 코인보이스를 주축으로 블록체인 전문 투자기업 JRR, 암호화폐 마진거래 플랫폼 코인팜(Coinfarm)이 공동주최했다. 한중 블록체인 미디어연맹과 비아이뉴스, 8BIT, 9FIND, 코인텔레그래프 등이 미디어 협력사로 참여했다.

크립토 나이트는 중국 블록체인 업계 트렌드를 살필 수 있는 대표적인 네트워킹 파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로 5회째를 맞은 크립토 나이트는 지난 7월 선전(심천)을 시작으로 상하이(상해), 서울, 충칭(중경)을 돌며 매회 새로운 업계 대표 주자들의 참여로 이슈를 모으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열린 '크립토 나이트 in 서울' 행사는 한국의 블록체인 관련 기업 50여개가 참여함으로써 중국을 넘어 한국과 중국을 잇는 글로벌 네트워킹 파티로 위상을 높였다.

크립토 나이트는 지난 7월 선전(심천)을 시작으로 상하이(상해), 서울, 충칭(중경) 등 매월 한 번꼴로 열리는 블록체인 서밋이다. 

이번 '크립토 나이트 in 항저우' 역시 국내외 투자기관, 거래소 및 유명 프로젝트들이 대거 참석해 관심을 모았다. 중국 블록체인 전문 투자기업 JRR을 비롯해 글로벌 암호화폐 마진거래 플랫폼 코인팜(Coinfarm)이 주요 스폰서로 참여했다.

또 오케이엑스 거래소 상장을 통해 8000% 상승 신화를 쓴 중국 블록체인 투자 플랫폼 몰레큘러 퓨처(Molecular Future), 홍콩에 본사를 둔 파생 상품 거래소 올덱스(ALLDEX), 글로벌 상품시장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는 CCTC도 이번 크립토 나이트에서 메인을 장식했다. 오케이엑스, 디코인, 게이트아이오, 코인올, 빅원, FXEX, WBF 등 중국 내 거래소들도 자리를 함께 했다.

코인보이스 위원훼이 대표는 "내일(8일) 열릴 월드 블록체인 컨퍼런스 참석으로 바쁘신 가운데 행사에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크립토 나이트가 블록체인 업계를 대표하는 소통 창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최진승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싱가포르 통화당국, 블록체인 기반 해외 결제시스템 구축
블록체인 일자리 늘었지만 구직자 수는 줄었다
블록체인으로 가짜 상품 근절... 우수 제품 전세계에 알린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