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쇼 주인공은 나야 나! 블록체인 게임 부산행!
게임쇼 주인공은 나야 나! 블록체인 게임 부산행!
  • 장정우
  • 승인 2019.11.0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스타 2019에서 블록체인 게임 알리기 나서
B2C 부스부터 비즈니스 미팅까지 다양한 이벤트 진행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대한민국 게임 축제 지스타 2019 개최가 8일 남은 가운데, 게임 업체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게임 관련 업체도 지스타와 관련된 소식을 발표하면서 블록체인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지스타 2019에서는 관람객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B2C 부스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국내외 블록체인 게임이 뭉친 세미나도 진행해 여러 창구에서 블록체인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비아이뉴스>는 대표적인 블록체인 게임 업체의 이벤트를 통해 지스타 2019의 블록체인 게임 근황을 소개한다.

블록체인 게임 적극 알리기 나선 스카이피플

지난 9월 UDC 2019에서 최초 공개된 스카이피플의 블록체인 게임 ‘파이브 스타즈’가 지스타 2019 야외 부스를 통해 일반 관람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스카이피플의 부스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벡스코 전시장 앞 야외 광장에 자리 잡는다.

스카이피플은 현재 개발 중인 ‘파이브 스타즈’ 시연 진행과 함께 한정판 굿즈까지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관람객은 블록체인 관련 지식이 없어도 지갑 생성부터 대체 불가 토큰(NFT)가 적용된 무기까지 적용된 블록체인 게임을 플레이해 볼 수 있다.

홍정기 스카이피플 부사장은 “스카이피플도 이번 지스타 2019에서 야외전시를 진행한다. ‘파이브 스타즈’ 체험뿐만 아니라 캐릭터 코스프레팀까지 마련해 블록체인 게임을 관람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고 지스타 2019 참여 계획을 밝혔다.

해외 블록체인 게임까지 부산 ‘블록체인과 게임’ 세미나

국내외 블록체인 게임의 트렌트를 확인할 수 있는 ‘블록체인과 게임’ 세미나가 지스타 2019 개최일인 14일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에서 클레이튼, 위니플을 비롯해 ‘마이 크립토 히어로즈’를 개발한 더블 점프 도쿄까지 이번 세미나의 연사로 참여한다.

세미나에서는 개발 중인 블록체인 게임 소개와 함께 해외 업체를 통해 해외 블록체인 게임 시장 근황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블록체인 게임의 등급 분류가 주요 이슈로 자리 잡은 가운데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이 축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블록체인 게임 관계자가 모여 토론을 진행해 더욱 상세한 블록체인 시장을 진단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플레이댑 블록체인 게임 비즈니스의 장 마련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개발에 힘쓰는 플레이댑이 지스타 2019에서 블록체인 게임을 꿈꾸는 관계자를 위한 비즈니스 상담 및 네트워크 파티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외 블록체인 게임 기업과 비즈니스 미팅을 비롯해 협력관계를 도모하고자 이번 자리가 마련됐다.

플레이댑은 14일과 15일 벡스코 인근에서 ‘플레이댑 B2B 카페’를 운영한다. 원활한 비즈니스 미팅을 위해 영어 통역 서비스 지원과 함께 사전 신청자 대상으로 플레이댑 임원진이 직접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블록체인 관계자들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네트워크 파티도 14일 진행한다. 현장에서는 각종 이벤트와 함께 미니게임도 진행될 예정이다.
 

장정우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클라우데라, 데이터를 분석하는 업체가 말하는 희망 사항은?
한국지식재산연구원, 가상ㆍ증강현실 특허 출원…해외 특허는 소홀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 200만 명…2030이 69% 차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