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기업용 블록체인 토큰 플랫폼 공개... 애저(Azure) 서비스에 포함
MS, 기업용 블록체인 토큰 플랫폼 공개... 애저(Azure) 서비스에 포함
  • 최진승
  • 승인 2019.11.0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기업이 사용가능한 다양한 토큰 템플릿을 제공
IBM, Santander, Intel 등 플랫폼 토큰들 참여
마이크로소프트가 4일 애저(Azure) 기반 블록체인 토큰 플랫폼을 발표했다./이미지=MS Azure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에 블록체인 토큰 플랫폼이 내장된다. TTI 프레임워크가 적용된 토큰 플랫폼을 통해 IBM의 하이퍼레저 패브릭(FabToken), Santander의 BOND 토큰, 인텔(Intel) 및 컨센시스(ConsenSys)의 리워드 토큰 등이 출시됐다.

외신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4일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블록체인 토큰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TTI(Token Taxonomy Initiative)를 준수하는 토큰 템플릿을 기업이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TTI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주도하는 엔터프라이즈 컨소시엄이다.

TTI는 프로젝트 팀들이 각자의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한 토큰 표준이 돼 왔다. TTI를 통해 IBM을 비롯해 R3, 이더리움 계통의 다양한 경쟁 토큰들을 아우르는 것도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말리 그레이(Marley Gray) 수석 아키텍트는 "TTI 프레임워크 내에서 어떤 토큰도 제자리에 끼워 넣을 수 있는 플랫폼을 클라우드 상에 만들고 있다"며 "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군의 애플리케이션이나 비즈니스 자동화 프로세스와 같은 토큰을 사용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Azure) 블록체인 토큰 플랫폼에 합류한 토큰은 IBM의 하이퍼레저 패브릭 토큰(FabToken), 산탄데르(Santander)의 BOND 토큰, 인텔(Intel) 및 컨센시스(ConsenSys)의 리워드 토큰 등이 포함돼 있다.

 

최진승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국내 거래소들 "거래량 씨가 말랐다"
'자전 거래'에 대한 바이낸스 CEO의 입장은?
후오비 코리아, 모바일 앱 업데이트... 출금가능 시간 표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