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9 19:46 (목)
나비체인, 블록체인으로 구축한 반려동물 플랫폼
나비체인, 블록체인으로 구축한 반려동물 플랫폼
  • 최규현
  • 승인 2019.11.0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비 체인, 11월 비트인 상장 예정
반려동물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하는 플랫폼 될 것
나비체인이 비트인 밋업에 참석해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있다.
나비체인이 비트인 밋업에 참석해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있다. / 사진=비트인 제공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지난 9월 리뉴얼을 마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인이 11월 상장 예정인 프로젝트와 함께 첫 번째 밋업을 31일 TWO IFC에서 진행했다. 비트인은 상장 예정인 프로젝트를 밋업에서 소개하고 만나볼 수 있는 자리를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나비체인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을 겨냥하는 프로젝트다. 미국 반려동물 협회(APPA)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4년 580억 달러 규모에서 2018년 721억 달러로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인 것으로 조사됐다.

농링축산식품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또한 반려동물 보유가구 또한 2010년 17.4%에서 2015년 21.8%로 증가했고 반려동물 시장도 2012년 9천억원에서 2020년에는 5조 8천억원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기존의 반려동물의 인식방법은 세 가지로 내장형 무선식별장치를 삽입하거나 등록인식표를 부착하거나 외장형 무선식별장치를 장착하는 방법으로 분류된다.

2018년 3분기에 글로벌 반려동물 시장을 분석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한 나비체인은 4분기에 나비체인의 플랫폼 및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하고 프로젝트를 발족했다.

나비체인은 플랫폼을 통해 반려동물의 의료 정보, 마켓 플레이스, 커뮤니티를 디앱으로 구축하고 유저, 의료기관, 보험기관, 애견 상품점 등이 플랫폼에 참여하는 형태이다.
나비체인은 플랫폼을 통해 반려동물의 의료 정보, 마켓 플레이스, 커뮤니티를 디앱으로 구축하고 유저, 의료기관, 보험기관, 애견 상품점 등이 플랫폼에 참여하는 형태이다. / 사진=비트인 제공

나비체인의 플랫폼을 통해 반려동물의 의료 정보, 마켓 플레이스, 커뮤니티를 디앱으로 구축하고 유저, 의료기관, 보험기관, 애견 상품점 등이 플랫폼에 참여하는 형태이다.

유저들은 반려동물에 데이터를 등록하면 나비코인을 리워드로 제공받게 되고 반려 동물의 의료 정보를 요청하거나 최신화할 때에는 의료기관이 가진 나비코인을 사용해 정보를 획득하게 된다.

보험사나 애견 상품점은 반려 동물의 정보나 선호하는 상품의 입점 요청을 받고 이에 대한 비용과 정산을 제공하는 구조로 플랫폼에 참여하게 된다.

나비체인 명수현 CEO는 “QR코드 모델을 사용해서 인식해 동물정보를 수집하고 블록체인화 하는 것이 핵심이다. 현재 개발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마켓, 의료, 금융, 장례까지 다양한 상품이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비트인은 2017년 7월에 서비스를 개시한 암호자산 거래소다. 지난 2년간의 재정비를 마치고 2019년 9월을 기점으로 리뉴얼을 마치고 매 달 3개의 암호자산 프로젝트를 신규 상장하고 밋업을 통해 시장에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icarus@beinews.net
최규현 [최근기사]
한중블록체인미디어연맹, 2020년 한중 세미나 개최 "핵심은 상생협업"
美 거래소 크라켄(Kraken), 호주 거래소 '비트 트레이드' 인수
[CES 2020] 한중일 각축전 열린 8K TV 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