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23 20:14 (일)
카르다노 재단, 코티와 함께 에이다 결제 게이트웨이 개발
카르다노 재단, 코티와 함께 에이다 결제 게이트웨이 개발
  • 최규현
  • 승인 2019.10.24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개 법정화폐에 대한 에이다 결제 게이트웨이 개발
결제 플랫폼에 DAG 도입 예정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대표로 있는 카르다노 재단(Cardano Foundation)이 기업용 핀테크 플랫폼 코티(COTI)와 제휴를 맺고 에이다(ADA)의 결제 게이트웨이를 출범한다.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대표로 있는 카르다노 재단(Cardano Foundation)이 기업용 핀테크 플랫폼 코티(COTI)와 제휴를 맺고 에이다(ADA)의 결제 게이트웨이를 출범한다. / 사진=카르다노 파운데이션 재단 웹사이트 갈무리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대표로 있는 카르다노 재단(Cardano Foundation)이 기업용 핀테크 플랫폼 코티(COTI)와 제휴를 맺고 에이다(ADA)의 결제 게이트웨이를 출범한다.

하스켈 언어로 개발된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 카르다노가 기업용 핀테크 플랫폼을 제공하는 코티와 함께 카르다노로 발행된 코인 에이다의 결제 게이트웨이 개발에 착수한다. 게이트웨이는 35개의 법정 화폐를 즉시 결제가 가능해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카르다노 재단 측은 공식 블로그를 토해 11월에 게이트웨이를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티는 방향성 비순환 그래프 체인으로 불리는 DAG(Directed Acyclic Graph Chain)를 사용해 기존의 블록체인처럼 블록으로 데이터를 구현하는게 아니라 블록체인에 직접 트랜잭션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결제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 전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icarus@beinews.net
최규현 [최근기사]
한중블록체인미디어연맹, 2020년 한중 세미나 개최 "핵심은 상생협업"
美 거래소 크라켄(Kraken), 호주 거래소 '비트 트레이드' 인수
[CES 2020] 한중일 각축전 열린 8K TV 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