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엘리트 패드 시리즈2 11월 4일 한국 상륙
엑스박스, 엘리트 패드 시리즈2 11월 4일 한국 상륙
  • 장정우
  • 승인 2019.10.3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세대보다 향상된 성능과 커스터마이징 기능 제공
배터리 1회 충전으로 40시간 사용 가능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1월 4일 엑스박스 신형 컨트롤러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 시리즈 2 (이하 ‘엘리트 시리즈 2’)’를 국내 출시한다.

지난 6월 E3 2019 컨퍼런스 통해 공개된 엘리트 시리즈 2는 엘리트 컨트롤러 시리즈의 2세대 버전으로 보다 강력한 성능, 커스터마이징 기능 및 내구성 강화를 위해 재설계됐다. 또한, 1세대 버전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30가지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극강의 퍼포먼스
엘리트 시리즈 2의 새로운 기능은 텐션 조절 가능한 썸스틱으로 사용자는 썸스틱 텐션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트리거 락이 개량돼 트리거 가동 범위를 보다 짧게 조절할 수 있게 됐고 이로 인해 더욱 빠른 사격이 가능해졌다. 엘리트 시리즈 2는 헤어 트리거 락 조정을 자동 인식함으로써 사용자가 엑스박스 액세서리앱 내 설정을 별도 변경할 필요 없다. 아울러 고무 소재의 그립이 컨트롤러 상단까지 확장돼 그립감이 향상됐다. 

보다 강화된 커스터마이즈 기능
엘리트 시리즈 2는 다양한 종류의 스틱 및 패들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선호하는 게임 스타일에 맞춰 스틱과 패들을 변경할 수 있다. 커스텀 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 저장 가능하며 프로필 전용 버튼을 이용해 손쉽게 기본 설정에서 커스텀 설정으로 전환할 수 있다. 프로필 변경 시 컨트롤러 상단에 탑재된 LED 색상이 변경된다. 신규 컨트롤러는 블루투스, USB-C 등의 추가 옵션을 지원한다.

향상된 배터리 수명 및 내구성
엑스박스 컨트롤러 역사상 최초로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다. 해당 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최대 40시간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가 충전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USB-C 케이블 및 충전용 도크가 함께 제공된다. 이 밖에 내구성 확보를 위해 범퍼, 썸스틱, 그립 소재 등을 재설계했다.

엘리트 시리즈 2는 오는 11월 4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엑스박스 One 시장에서 공식 출시된다. 사전 예약 판매는 11월 1일 참여 리테일러를 통해 진행된다.

장정우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클라우데라, 데이터를 분석하는 업체가 말하는 희망 사항은?
한국지식재산연구원, 가상ㆍ증강현실 특허 출원…해외 특허는 소홀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 200만 명…2030이 69% 차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