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워리어즈, 마이닝과 게임의 만남…채굴도 이제는 재미
크립토 워리어즈, 마이닝과 게임의 만남…채굴도 이제는 재미
  • 장정우
  • 승인 2019.10.29 18:23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굴 과정을 게임으로 표현…광산 채굴로 게임화
지속적인 소각을 통해 CZ토큰의 가치 유지 예정
서재민 크립토 워리어 CMO
서재민 크립토 워리어즈 CMO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블록체인과 게임을 결합하려는 노력은 블록체인 업계의 주요 과제 중 하나이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게임들이 현재 개발 중이며, 일반 게임처럼 보이지만 게임 내 블록체인을 도입하거나 마이닝의 과정을 게임으로 구현한 직관적인 블록체인 게임도 존재한다.

오는 11월 6일 오픈베타를 앞둔 ‘크립토 워리어즈’는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RPG 요소와 함께 광산에서 직접 토큰을 채굴하는 마이닝 콘텐츠를 결합한 블록체인 게임이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일정 시간 동안 출입할 수 있는 광산 활동을 통해 CZ토큰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아이뉴스는 RPG와 마이닝 결합한 ‘크립토 워리어즈’에 관해 알아보기 위해 서재민 크립토 워리어즈 CMO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서재민 CMO는 “처음에는 ‘이오스 제로’라는 이름으로 이오스 기반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기획했다, 그러나 관련된 지원이 없이 게임을 개발해 부담을 가지는 가운데, 네오 한국 대표와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생겼다. 그 결과 네오의 지원을 통해 ‘크립토 워리어즈’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라고 ‘크립토 워리어즈’를 시작한 계기를 설명했다.

‘크립토 워리어즈’는 게임 내 광산을 통해 직접 CZ토큰을 채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했다. 레벨이 높아지거나 높은 등급의 곡괭이를 사용할수록 더 많은 토큰을 채굴할 수 있으며, 보유한 토큰을 이용해 자동으로 채굴을 진행하는 봇을 고용할 수도 있다. 광산에 들어가면 HP가 감소하기 때문에 일정 시간만 채굴을 진행할 수 있으며, 마을에 돌아와 휴식을 취해야 HP를 회복할 수 있다. 

서 CMO는 “블록체인 게임을 통한 토큰 생산도 이뤄지지만 토큰 희소성을 유지하기 위한 소각 구조도 갖춰졌다. 사용하는 모든 토큰의 70%를 소각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토큰의 수가 줄어드는 방식으로 운영된다”고 토큰의 희소성 유지 방안도 언급했다.

마을뿐만 아니라 길드룸에서 다른 유저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 이미지=크립토 워리어즈 공식 홈페이지

이런 마이닝 콘텐츠는 개인뿐만 아니라 길드 시스템을 통해 다른 유저와 함께 채굴할 수 있는 콘텐츠도 제공한다. 마을에서는 유저 혼자만 존재하지만 길드룸에서는 다른 유저와 함께 커뮤니케이션하거나 함께 채굴도 가능하다.

마이닝 콘텐츠 외에도 일반 몬스터 혹은 보스 몬스터와 전투할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됐다. 전투 콘텐츠를 통해 장비를 획득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으며, 레벨이 상승하게 되면 광산의 채굴량도 증가한다. 

서 CMO는 “협동 콘텐츠뿐만 아니라 채굴량을 경쟁하는 2대 2 채굴 대전 콘텐츠도 적용할 계획이다. 정해진 시간 동안 채굴을 진행해 더 많은 채굴을 진행하는 팀이 보상을 가져가게 된다. 이외에도 다른 프로젝트와의 협업을 통해 전용 광산을 만들어 해당 토큰을 채굴하는 에어드랍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 유저와 소통할 때 사용되는 카페를 개설해 게임 유저도 친숙하게 블록체인 게임에 접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서 CMO는 “현재 출시 지역을 한정하기보다는 글로벌 지역에 ‘크립토 워리어즈’를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국내는 아직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법이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국내 시장은 천천히 출시 시기를 조율할 계획이다”고 향후 계획에 관해 설명했다.
 

 

장정우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클라우데라, 데이터를 분석하는 업체가 말하는 희망 사항은?
한국지식재산연구원, 가상ㆍ증강현실 특허 출원…해외 특허는 소홀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 200만 명…2030이 69% 차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호숭 2019-11-10 11:21:33
재미있을꺼같습니다~ 흥미롭고 독특하네요

울산아저씨 2019-10-30 22:00:45
새롭네요 ㅡ기대됨!

나이스 2019-10-30 21:58:28
정말 기대됩니다^^

효창 2019-10-30 21:56:05
대박날것 같네요~~~

영이마요 2019-10-30 15:06:01
출시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