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9 19:46 (목)
"후오비 클라우드는 글로벌 거래소로 향하는 관문"
"후오비 클라우드는 글로벌 거래소로 향하는 관문"
  • 최진승
  • 승인 2019.10.28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후오비 클라우드 브렌다(Brenda) CMO
"중소 거래소 간 '연맹' 추진 중"

[비아이뉴스=중국 선전시]최진승 기자= 중국 선전시(심천)에 위치한 후오비 클라우드는 후오비 그룹의 자회사이자 홍콩을 비롯한 남방 지역을 커버하는 단독 거래소 엑스오엑스오(XOXOEX)를 운영 중이다. 후오비 글로벌과 코리아를 제외하고 후오비 그룹 내에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있는 기업이다.

후오비 클라우드는 후오비 그룹이 전세계 디지털 자산거래소에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초 기지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설립된 후오비 클라우드는 어러운 시장 여건 속에서도 운영 노력을 통해 성과를 내왔다.

후오비 클라우드의 브렌다(Brenda) CMO는 "후오비 그룹의 자회사로서 후오비 인프라를 공유해 운영하는 부분에서 탁월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후오비 클라우드의 브렌다 CMO는 "후오비 그룹의 자회사이자 관문 역할을 맡고 있다"고 설명했다.
후오비 클라우드의 브렌다 CMO는 "후오비 그룹의 자회사이자 관문 역할을 맡고 있다"고 설명했다.

후오비 클라우드는 후오비 글로벌의 관문 역할을 맡고 있다. 거래 시스템, 보안 체계도 마찬가지다.

"후오비 클라우드는 후오비 글로벌 스테이션, Hadax와 함께 거래를 공유합니다. 후오비는 통일된 전반적인 리스크 컨트롤을 제공하며 등록, 로그인, 거래, 코인 충전 및 지불 등 여러 세션의 리스크를 실시간으로 발견하고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갑을 공유해 보안 시스템에 대한 우려를 없앴습니다.”

브렌다 CMO는 중소 거래소 간 '연맹'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중소 거래소들의 연맹 체제를 통해 서로가 지닌 서비스 역량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메이저 거래소를 제외한 2류 거래소들 간 '연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중소 거래소들끼리 연맹을 통해 운영 자금 절감, 프로젝트 공동 리스팅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후오비 클라우드 플랫폼 사용자 수는 70개국을 커버하고 있다. 국내외 도시에서 35개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200개가 넘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업계의 우수한 기관, 커뮤니티 등과 협력하고 있다. 현재 XO 플랫폼의 일일 활성화량은 10,000을 넘었다. 4회 연속 후오비 클라우드 거래 대회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코인 거래, 레버리지 거래, 법정화폐 거래, QUICK, 그리고 곧 출시 예정인 계약 거래를 포함한 플랫폼의 거래 기능은 포괄적이다. QUICK이란 후오비 글로벌의 패스트트랙(FastTrack)이며 후오비 클라우드 IEO의 명칭이기도 하다.

브렌다 CMO는 "중소 거래소 간 '연맹'을 추진 중"이라며 "글로벌 전문 디지털자산 거래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XOXOEX 플랫폼의 목표”라고 말했다.

모든 디지털 자산은 후오비 클라우드 지갑에 보관된다. 고객 서비스는 매일 24시간 온라인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13개 언어 서비스가 지원된다. 업계 경험이 풍부한 관리 및 운영 능력도 강점이다.

XOXOEX 생태계는 XO커뮤니티와 XO캐피탈을 포함한다. XO캐피탈은 후오비 클럽(Huobi Club)의 심천 노드를 단독 운영해 팀과 브랜드에 입주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양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또 전문적인 오프라인 블록체인 업계의 커뮤니케이션과 서비스 플랫폼을 제작하는 데 힘쓰고 있다.

브렌다 CMO는 “XOXOEX 플랫폼은 지난 8월 27일 글로벌 최초로 RETC를 발행하자마자 239% 상승을 달성했으며 48h 거래량이 1200만 달러를 돌파했다”라며 “발행 후 계속 상승해 프로젝트 커뮤니티 사용자 수가 3000명 넘게 증가했다. XO 온라인 커뮤니티가 200개 증가했으며 인원 수는 6.8만 명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XOXOEX는 현재 해외 시장 사용자가 10만 명을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해외 오프라인 커뮤니티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XO 중국 내 오프라인 커뮤니티에는 허페이를 비롯한 퉁링, 난닝, 쿤밍, 충칭 등 30여개 도시 커뮤니티가 자리잡고 있다.

브렌다 CMO는 "글로벌 전문 디지털자산 거래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XOXOEX 플랫폼의 목표”라며 “풍부한 업계 자원을 활용해 프로젝트 측이 블루칩 코인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Pick] 바이낸스KR 입출금 지연에 고객들 '분통'
BSV 반감기 효과? 비트코인 거래량 추월
네이버랩스의 특별한 도전... "공유로 기술 성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