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팝, ‘디즈니 팝 타운’으로 해외 사전예약 280만 명 돌파
디즈니 팝, ‘디즈니 팝 타운’으로 해외 사전예약 280만 명 돌파
  • 장정우
  • 승인 2019.10.1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지역 중심으로 ‘디즈니 팝 타운’ 사전 예약
오는 23일 아시아 지여 출시 예정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선데이토즈가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의 해외 사전 예약 이벤트로 예약자 300만 명 기록을 앞두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선데이토즈는 ‘디즈니 팝’의 해외 현지화 버전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인 ‘디즈니 팝 타운’이 2일 만에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기록한데 이어 16일 286만 명을 넘어서며 행사 종료 시점까지 300만 명 돌파가 예상된다고 17일 전했다. 회사 측은 지속적인 예약자 유입과 예약자들의 개인 SNS 활동을 감안할 때 자사의 해외 진출 게임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사전 예약자 기록이 확실시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전 예약 행사의 호응은 디즈니 IP 특유의 대중적인 인기에 아시아 각 국에서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라인을 통한 게임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선데이토즈가 주력하고 있는 일본에서 예약자 대부분이 집계되고 있음은 세계 최대 규모급인 일본 시장에서의 기대치를 더하는 대목으로 풀이된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플랫폼과 마케팅, IP의 인기, 게임의 대중성 등 다양한 요소들이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권 게임 팬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라며 “해외 시장에 꼭 맞는 현지화를 더한 ‘디즈니 팝 타운’이 출시 후에도 의미 있는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오는 22일 ‘디즈니 팝 타운’의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 행사를 마감하고 23일부터 게임의 정식 출시와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장정우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지스타 2019] 엔비디아, 이 정도면 RTX ON 해도 좋다
[지스타 2019] 제2의 나라, 가상세계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모험
[지스타 2019]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나 영웅으로 변신…색다른 전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