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9 19:46 (목)
믹스마블-클레이튼, 블록체인 게임 공동 제작 나선다
믹스마블-클레이튼, 블록체인 게임 공동 제작 나선다
  • 최진승
  • 승인 2019.10.1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믹스마블, 클레이튼 기술 파트너로 참여
믹스마블의 '로켓 프로토콜 2.0' 활용해 클레이튼 기반 비앱과 통합
믹스마블이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과 기술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게임 공동 제작에 나선다./이미지=믹스마블 제공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블록체인 기반 게임 제작 및 출시 플랫폼 믹스마블(MixMarvel)이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에서 출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레이어2 기술 파트너로 참여한다.

믹스마블과 클레이튼은 기술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공동 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일반 게임과 비슷한 사양의 게임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제작해 블록체인 게임의 진입장벽을 낮춘다는 취지다. 믹스마블은 지난 7월 클레이튼(Klaytn)의 비앱 파트너로 선정돼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믹스마블은 게임 개발자들이 믹스마블SDK를 활용해 자신만의 게임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믹스마블이 자체 개발한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 '로켓 프로토콜(Rocket Protocol) 2.0'은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플랫폼을 선택해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로켓 프로토콜을 활용하면 기존 믹스마블의 게임을 클레이튼 기반 비앱(BApp,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통합할 수 있다.

또 믹스마블은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다양한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 현재 믹스마블은 클레이튼 기반 게임 비앱 '마블클랜즈'(MarvelClans) 출시를 앞두고 있다.

믹스마블 관계자는 “클레이 비앱 출시를 통해 클레이튼 사용자들에게 블록체인 게임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믹스마블이 출시한 게임 디앱 '하이퍼 드래곤즈'(Hyper Dragons), '하이퍼 스네이크'(Hyper Snakes) 등은 디앱 닷컴 기준 사용자 수 상위권을 유지해 왔다. 또 믹스마블은 이더리움, 트론, 온톨로지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원한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Pick] 바이낸스KR 입출금 지연에 고객들 '분통'
BSV 반감기 효과? 비트코인 거래량 추월
네이버랩스의 특별한 도전... "공유로 기술 성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