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5 19:16 (월)
멜론만 사용해도 카카오콘이 차곡차곡...카카오, 리워드 프로그램 가동
멜론만 사용해도 카카오콘이 차곡차곡...카카오, 리워드 프로그램 가동
  • 정동진
  • 승인 2019.09.2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개념 리워드 프로그램 ‘카카오콘’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콘’에서 디자인과 이름을 따왔다.

이용자는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카카오콘을 모으고, 돈으로는 구매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카카오콘 시작, ▲카카오 계정 통합, ▲멜론 정기 결제 등을 통해 카카오콘을 적립할 수 있으며, 이렇게 모은 카카오콘은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콘‘ 이모티콘 이용권, ▲멜론 뮤직 어워드(MMA) 초대권 응모, ▲좋아하는 아티스트 응원 이벤트 참여 등에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리워드로 받은 혜택이나 자신을 인증할 수 있는 수단을 이미지/디지털 카드 형태로 구현한 ‘아이템’ 서비스도 선보인다. 예로, 콘텐츠 퍼블리싱 서비스 ‘브런치’는 집필실 운영 프로그램에 아이템을 활용한다. 

집필실 이용 작가로 선정될 경우 출입증으로 브런치 작가 인증 카드를 발급해주는 것. 향후 다음웹툰 작가들에게도 작가 인증 카드를 발급하고, 카카오 사원증 역시 디지털화해 아이템으로 발급해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콘과 아이템은 카카오톡 더보기탭에서 콘 아이콘을 누르면 접속 가능하며, 쉽고 간편하게 친구들과 주고 받을 수 있다. 카카오콘은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v.8.5.5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는 앞으로 카카오콘을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고, 카카오콘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재미있게 카카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msn06s@beinews.net
정동진 [최근기사]
[Pick] 빗썸 버프 없어진 FNB·QBZ·WPX·FZZ, 결국 파국?
[리뷰 #40] 이스 셀세타의 수해, 아 이 '빨강머리' 진짜!
[리뷰 #39] 파이널 데스티니, 추억의 액션 RPG를 기억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