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1-21 09:13 (화)
미국 은행 웰스 파고도 뛰어들었다.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으로 결제 시험
미국 은행 웰스 파고도 뛰어들었다.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으로 결제 시험
  • 최규현
  • 승인 2019.09.2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 웰스 파고 디지털 캐시 개발 의사 밝혀
미국 4대 상업은행 중 하나인 웰스파고가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 개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국 4대 상업은행 중 하나인 웰스파고가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 개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미국 4대 시중 은행 중 하나인 웰스 파고(Wells Fargo)가 달러(Dollar) 기반의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테이블 코인은 웰스 파고 디지털 캐시(Wells Fargo Digital Cash)라고 이름 붙여졌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웰스 파고는 웰스 파고 디지털 자산으로 웰스 파고가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의 국제 결제와 국제 송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라 밝혔다.

웰스 파고 디지털 캐시는 분산원장(DLT)을 통해 은행 간에 거래, 결제, 정산을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영업 시간 외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서드 파티(Third Party)를 제외해 비용과 시간의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블록체인 플랫폼은 R3의 코다 엔터라이즈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R3는 금융 서비스를 위한 블록체인 기업으로 코다(Corda)라는 분산원장(DLT)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웰스 파고는 기존 금융 규제를 준수하면서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했다.

웰스 파고 디지털 캐시는 2020년에 시범 운용을 예정하고 달러화를 기반으로 실험할 예정이다. 달러화 테스트가 끝나면 다른 통화도 시험하고, 종국에는 웰스파고 전 지점에서 웰스 파고 디지털 캐시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웰스 파고는 지난 7월 공식 트위터를 통해서 암호자산 거래에 웰스 파고의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밝힌 바 있다. 실제로 한 웰스 파고 사용자는 코인베이스(Coinbase)에서 입출금을 위해 웰스 파고의 데빗 카드(Debit Card)를 사용했지만, 제공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또한, 미국의 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 JP모건 체이스, 씨티은행과 더불어 미국 메이저 4대 상업 은행 중 하나이며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해 있다. 1852년 헨리 웰스(Henry Wells)와 윌리엄 파고(William Fargo)에 의해 설립되었다.

2016년에는 대량의 유령계좌를 만든 것이 발각되어 미국 상원에서 청문회가 열렸고 5억 달러가 넘는 과징금과 5300명의 직원 해고가 발생했다. 2018년에는 모기지 부실 대출 혐의로 20억 달러의 과징금을 추가로 부과받은 바 있다.

최규현 styner@beinews.net
최규현 [최근기사]
한중블록체인미디어연맹, 2020년 한중 세미나 개최 "핵심은 상생협업"
美 거래소 크라켄(Kraken), 호주 거래소 '비트 트레이드' 인수
[CES 2020] 한중일 각축전 열린 8K TV 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