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28 20:57 (금)
P2P 금융 스타트업 소파이(So-Fi), 암호자산 거래 플랫폼 베타 테스트
P2P 금융 스타트업 소파이(So-Fi), 암호자산 거래 플랫폼 베타 테스트
  • 최규현
  • 승인 2019.09.2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쇄형 거래서비스 베타 출시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3개 코인 거래
P2P 금융 스타트업 소파이가 3종의 암호자산이 포함된 폐쇄형 거래 서비스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 사진=So-Fi 웹사이트
P2P 금융 스타트업 소파이가 3종의 암호자산이 포함된 폐쇄형 거래 서비스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 사진=So-Fi 웹사이트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금융 스타트업인 소파이(So-Fi)가 암호자산 거래 서비스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베타 버전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의 3가지가 포함됐다.

소파이는 지난 2019년 2월에 소파이 이용자들의 암호자산의 가격을 알아보고 구매하기 원한다는 요구사항에 맞춰서 서비스를 준비한다고 밝혔고, 2분기를 목표로 서비스를 준비중이라고 밝혔었다.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P2P 금융 스타트업인 소파이는 미국의 암호자산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와 제휴하고 있다. 소파이의 서비스는 엘리버마 주를 미국 36개 주에서 거래가 가능하고, 뉴욕은 비트 라이선스 문제로 거래가 불가능하다.

소파이 거래 플랫폼은 외부로 자산의 입출금이 불가능하며 개인당 하루 최대 5만 달러로 제한된다. 소피아 측은 “입금과 송금 기능을 추가하는 것은 고려할 수 있지만 아직 계획은 없다.”라고 밝혔다.

소파이는 2011년 설립되어 사회초년생이 학자금 대출상품을 리파이낸싱 해주는 금융 대출기관으로 시작했다. 당시 웰스파고와 같은 미국 상업은행 출신 대표이사를 비롯한 사모 펀드,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다양한 분야의 경영진을 설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4년에는 페이팔의 공동창업자인 피터 틸로부터 8000만 달러의 투자를 받고 학자금 대출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주택담보대출 시장에 뛰어들었고 2015년에는 개인신용대출을 도입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styner@beinews.net
최규현 [최근기사]
한중블록체인미디어연맹, 2020년 한중 세미나 개최 "핵심은 상생협업"
美 거래소 크라켄(Kraken), 호주 거래소 '비트 트레이드' 인수
[CES 2020] 한중일 각축전 열린 8K TV 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