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드라이브 미니, 42개 히트작 담은 추억여행 시작
메가 드라이브 미니, 42개 히트작 담은 추억여행 시작
  • 장정우
  • 승인 2019.09.1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닉 더 헤지혹 비롯한 각종 고전게임 탑재
구매 인증 이벤트 통해 메가 드라이버 타워 미니 제공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80대부터 90년대까지 SEGA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레드로 게임기가 모습을 드러냈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1988년 일본에서 발매된 SEGA의 가정용 게임기 ’메가 드라이브(Mega Drive)’ 전용 타이틀을 내장한 게임기 ‘메가 드라이브 미니(Mega Drive Mini)’ 아시아판 판매 시작했다.

본 게임기에는 전 세계의 게임 팬을 사로잡은 히트작과 지금도 마음 속에 남아있는 게임 42가지를 수록했다. 당시 플레이했던 SEGA 팬은 물론, 아직 체험하지 못한 게임 팬들도 SEGA 타이틀을 즐길 수 있다.

■ ‘메가 드라이브 미니(Mega Drive Mini)’ 개요

1988년에 탄생한 세가의 5번째 가정용 TV 게임기 ‘메가 드라이브(Mega Drive)’. 지금도 꾸준한 사랑을 받는 세가 인기 시리즈 ‘소닉’과 ‘샤이닝’ 시리즈가 이 기기에서 탄생하였고 ‘판타지 스타’와 ‘뿌요뿌요’의 인기를 확립시켰다. 메가 드라이브의 발매로부터 약 30년이 지난 지금, 당시의 추억을 응축하여 손바닥 크기 사이즈로 재현한 새로운 게임기가 ‘메가 드라이브 미니’다.

가로 154mm, 세로 116mm, 높이 39mm의 소형 바디 (오리지널 대비 55%)에 42개의 게임 타이틀을 수록. 액션, 슈팅 게임부터 퍼즐, RPG, 시뮬레이션 게임까지 역사에 남는 추억의 명작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한 중간 저장 기능을 추가하여 게임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시아판은 본체에 컨트롤러 2개를 동봉. ‘메가 드라이브’의 다양한 컨트롤러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파이팅 패드 6B’를 채용하였다.
 
■ 수록 타이틀이 무려 42종!

왕년의 명작을 다수 수록한 ‘메가 드라이브 미니’는 총 4차례에 걸쳐 40종의 수록 타이틀을 공개하였으며, 20년만의 신작 게임 ‘다리우스’, ‘테트리스’ 2종이 추가되어 총 42종의 타이틀을 수록한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메가 드라이브 미니’의 발매를 기념하여 공식 SNS에서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며 상품으로는 ‘메가 드라이버 타워 미니’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정우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리그 오브 레전드, ‘애니 벌써 10주년!’ 스킨 매일 게임하고 받자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여시재 이헌재 재단법인 이사장...자문 위원장 위촉
목장이야기 다시 만난 미네랄 타운 친구들,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힐링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