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트(Bakkt), 비트코인 입출금 서비스 시작
백트(Bakkt), 비트코인 입출금 서비스 시작
  • 최진승
  • 승인 2019.09.0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 비트코인 선물거래 플랫폼 '백트' 정식 서비스 시작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비트코인 선물거래 플랫폼 백트(Bakkt)가 6일 비트코인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달 28일 백트는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23일 미국에서 비트코인 일일 및 월간 선물 거래를 위한 플랫폼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앞서 6일 백트는 비트코인 보관 서비스인 '백트 웨어하우스'(Bakkt Warehouse)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공지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과정에서 암호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다.

백트는 본격적인 비트코인 선물을 다루는 최초의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타 선물 거래소의 경우 비트코인 차익을 현금으로 받는 현금 결제(Cash Settlement)를 지원하는 반면 백트는 실물인수도(Physical Delivery) 방식을 채택했다. 백트는 계약 만기일에 매도자가 매수자에게 비트코인을 직접 제공하는 첫 선물거래 플랫폼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

거래는 백트의 모회사인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 ICE)가 운영하는 선물 플랫폼(Bakkt)에서 이루어진다. 백트의 실제 운영 주체는 백트 트러스트 컴퍼니(Bakkt Trust Company)다.

한편 백트는 지난 8월 뉴욕주 금융서비스부(New York State Department of Financial Services)로부터 암호화폐 커스터디(Custody) 서비스를 승인받았다. 이미 3500만 달러를 클리어링하우스 리스크 워터폴(Clearinghouse Risk Waterfall)에 예치해 시장 안전성을 제고해 놓은 상태다.

 

최진승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온포럼 공식 출범... 사이버포렌식과 블록체인의 융합 '기대'
코인타이거, 고믹스(GOM) 프로젝트에 신규 투자
한중 블록체인 미래 전망 포럼... 9월 10일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