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매체 “LGD, 국산 고순도 불화수소 테스트 성공”
中 매체 “LGD, 국산 고순도 불화수소 테스트 성공”
  • 조성영
  • 승인 2019.09.0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디스플레이도 9월 중 테스트 완료 계획
한국 정부 관계자 “일본산 의존도 크게 낮아질 것…후속 생산량은 문제”
2일 LG 디스플레이가 국산 고순도 불화수소 테스트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일본산 의존도가 크게 낮아질 전망이다 © 테크웹(techweb)
2일 LG 디스플레이가 국산 고순도 불화수소 테스트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일본산 의존도가 크게 낮아질 전망이다 © 테크웹(techweb)

[비아이뉴스] 조성영 중국 전문기자= LG 디스플레이가 고순도 불화수소 테스트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2일 중국 IT 전문 매체 테크웹(techweb)은 업계 관계자를 인용해 LG 디스플레이가 예상보다 한 달 빠르게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에 사용되는 고순도 불화수소 국산화 테스트에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한국 국내 소재업체가 자체 제작한 고순도 불화수소는 생산량과 원가 기준에 부합된 것으로 전해졌다. LG 디스플레이는 이 업체가 공급한 고순도 불화수소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등 주력 제품의 생산 라인에 적용했다.

LG 디스플레이 외에 삼성 디스플레이도 9월 중 한국산 고순도 불화수소 테스트를 완료할 예정이다.

한 소식통은 “현재까지 심각한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면서 “한국산 고순도 불화수소는 테스트를 거친 뒤 곧바로 양산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앞서 삼성 디스플레이는 일본산 불화수소를 사용해왔다.

테크웹은 일본이 한국을 수출 절차 간소화 혜택을 주는 화이트 리스트에서 제외하기 전부터 한국에서 국산 불화수소에 대한 각종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한국 정부 관계자는 “국산 불화수소 테스트 성공으로 일본산 의존도가 크게 낮아질 것”이라면서도 “국산 불화수소의 후속 생산량은 여전히 문제”라고 표시했다.

조성영 csyc1@beinews.net
조성영 [최근기사]
대만 TSMC, 세계 첫 2nm 공장 건립 추진
美中 차관급 무역협상 19일 워싱턴서 시작
리커창 “中 경제 6% 성장률 유지 쉽지 않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