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코인, 에듀블록과 제휴해 학습 이력 관리 시스템 구축
보스코인, 에듀블록과 제휴해 학습 이력 관리 시스템 구축
  • 최규현
  • 승인 2019.09.0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블록과 보스에셋솔루션의 협력으로 교육 이력 시스템 구축할 것
보스에셋솔루션의 전명산 CEO와 에듀블록의 이인규 CEO는 업무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 시스템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 사진=보스에셋솔루션 제공
보스에셋솔루션의 전명산 CEO와 에듀블록의 이인규 CEO는 업무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 시스템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사진=보스에셋솔루션 제공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 보스에셋솔루션(BOS Asset Solution)은 블록체인 기반 교육 솔루션 프로젝트인 에듀블록(Edublock)과 협약(MoU)을 맺었다. 두 기업은 블록체인 산업의 기술을 포함한 전방위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에듀블록은 개인의 학습이력에 대한 데이터를 관리하는 프로젝트다. PC와 모바일을 통해 데이터를 저장 및 관리하고 교육기관과 교육 사업자들의 데이터, 그리고 교육 시설의 의사결정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를 위해 마이데이터와 분산 ID 개념을 도입해 블록체인 기반 인센티브 시스템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

보스에셋솔루션은 홍콩에 설립된 영리법인으로 대한민국 1호 ICO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보스코인의 운영사다. 스텔라루멘을 기반으로 시작해 아이작(ISAAC)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메인넷 세박(Sebak)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금융 플랫폼을 지향한다. 또한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한 컨설팅, 기술 협력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보스에셋솔루션은 자사가 보유한 종합 컨설팅 및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듀블록의 이인규 대표는 “보스 에셋 솔루션 팀이 가진 블록체인 산업의 대한 경험과 기술이 최적의 파트너라고 판단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보스에셋솔루션 전명산 CEO는 “보스코인의 기술로 에듀블록의 기술 로드맵 구현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듀블록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규현 styner@beinews.net
최규현 [최근기사]
오리진 프로토콜, 비트베리 지갑으로 국내 접근성 확보
마스터카드,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개발 위해 R3와 협업
리플, ATM 기업 코인미에 150만 달러 투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