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블코인 다이(DAI), 여행 플랫폼 트래블 디네이션에 적용
스테이블코인 다이(DAI), 여행 플랫폼 트래블 디네이션에 적용
  • 최규현
  • 승인 2019.09.0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래블 디네이션 커뮤니티에 광고비 '다이'로 결제 가능
트래블 디네이션이 스테이블 코인인 다이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 사진 출처=메이커다오 공식 트위터
트래블 디네이션이 스테이블코인 '다이'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사진=메이커다오 공식 트위터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블록체인 기반 여행 플랫폼이자 커뮤니티인 트래블 디네이션(Travel Dnation)이 메이커다오(MakerDAO)에서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 '다이'(DAI)를 도입한다. 트래블 디네이션 내에서 광고료로 다이를 사용해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다이(DAI)는 메이커다오(MakerDAO)에서 발행한 스테이블코인으로 암호자산(Crypto Assets)을 담보로 발행되는 이더리움 기반 스테이블코인이다. 테더(USDT0나 트루 USD(TUSD)가 법정 화폐(Fiat Currecny)를 기반으로 암호자산을 발행하는 것과 달리 이더리움(ETH)과 같은 암호자산을 담보로 스테이블코인인 다이(DAI)를 대출해주는 형식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대신 대출 이자 및 커뮤니티 거버넌스를 위한 메이커 토큰(MKR)을 통해 다이의 변동성을 관리한다.

트래블 디네이션은 이오스(EOS) 기반 디앱으로 여행 보상 플랫폼이자 여행 커뮤니티다. 블록체인 예능인 블록배틀 시즌1에 출전해 Top10에 들어갈 만큼 주목받았다. 트레블 디네이션은 여행 커뮤니티를 통해 활발한 정보 공유를 가능하게 하고, 여행자들의 리뷰를 토큰으로 보상해주는 방식으로 커뮤니티를 구축했다. 보상 시스템은 스팀잇(Steemit) 시스템을 벤치마킹 해서 여행 산업에 맞게 리모델링 했다.

2018년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ICO 대신 펀딩 사이트인 크라우디(Crwody)에서 커뮤니티에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자 거버넌스 토큰인 NP 토큰을 펀딩을 통해 모금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이커다오 측은 트래블 디네이션의 광고 계약 시 결제와 정산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트래블 디네이션의 파트너인 하이투어(Hitour), 트래블플랜(TravelFlan)은 다이로 광고비를 지불할 수 있게 됐다.

 

최규현 styner@beinews.net
최규현 [최근기사]
오리진 프로토콜, 비트베리 지갑으로 국내 접근성 확보
마스터카드,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개발 위해 R3와 협업
리플, ATM 기업 코인미에 150만 달러 투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