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1 18:57 (수)
라이즈(Lyze), 코인힐스 인수 합병으로 ‘크립토 블룸버그’ 노린다
라이즈(Lyze), 코인힐스 인수 합병으로 ‘크립토 블룸버그’ 노린다
  • 최규현
  • 승인 2019.08.29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즈, 코인힐스 인수합병
코인힐스에 라이즈의 온체인 데이터 제공 예정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라이즈가 암호자산 데이터 제공 플랫폼인 코인힐스를 인수 합병했다.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라이즈가 암호자산 데이터 제공 플랫폼인 코인힐스를 인수 합병했다.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암호자산 분석 기업 라이즈(Lyze)가 암호자산 정보 제공 플랫폼 코인힐스(Coinhills)를 인수합병했다. 두 기업은 합병 후에도 지금처럼 별도 운영을 통한 독립성을 유지키로 했다.

라이즈는 투자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2018년 설립된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일반유저는 물론 전문가가 함께 객관적인 암호화폐 투자정보를 생성 및 검증하고, 이를 상품화해 수익을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라이즈 플랫폼은 4가지 온체인 인덱스 데이터를 제공하고 마켓 가격 외에 보다 다양한 정보를 참조해 합리적인 투자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비트코인, 이더리움, 클레이튼 등의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제공하고 있다.

코인힐스는 암호자산 리서치 기업으로 암호자산의 시세, ICO 데이터, 거래소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코인힐스는 2014년에 설립됐으며 특히 다양한 거래소로부터 시세 가격을 취합해 거래량 데이터를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라이즈와 코인힐스의 인수합병은 코인힐스에 모여진 데이터를 라이즈에서 가공해 보다 의미있는 빅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암호자산 시장의 전체적인 흐름을 유의미한 형태의 데이터로 분석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코인힐스에서도 라이즈에서 제공하는 온체인 데이터가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암호자산 거래소에서 임의로 발생되는 자전거래 등의 데이터를 온체인 거래량과의 비교를 통해 보다 명확하게 밝혀낼 수 있으며, 불투명한 자산 분배 현황에 대해서도 이벤트에 의한 것인지, 단순한 대량 거래인지를 구분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styner@beinews.net
최규현 [최근기사]
한중블록체인미디어연맹, 2020년 한중 세미나 개최 "핵심은 상생협업"
美 거래소 크라켄(Kraken), 호주 거래소 '비트 트레이드' 인수
[CES 2020] 한중일 각축전 열린 8K TV 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