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 고포류 게임 연이어 출시…청불 게임 본격 등장
애플 앱스토어, 고포류 게임 연이어 출시…청불 게임 본격 등장
  • 장정우
  • 승인 2019.08.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 앱스토어 연령 확인 절차 도입
고포류 게임이 청불 게임 첫 주자로 나서
성인인증을 하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성인인증을 하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애플 앱스토어에 연령 확인 절차가 도입되면서 포커, 맞고와 같은 고포류 게임들이 먼저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으로 유저들과 만나게 됐다.

23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네오위즈, NHN, 천백십일과 같은 게임 업체의 게임들이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됐다.

게임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는 연령 확인 절차를 마쳐 성인 인증을 한 뒤에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연령 확인 절차는 이름, 생년월일, 통신사 정보, 국적과 같은 개인정보 입력과 개인 정보 처리 동의 후 휴대전화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확인된다.

현재 ‘피망 포커: 카지노 로얄’, ‘한게임 포커’, ‘원조이 포커’, ‘피망 뉴맞고’ 등 여러 가지의 고포류 게임들이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출시와 관련해 네오위즈 관계자는 “애플 앱스토어 연령 확인 절차 발표 이후 발 빠르게 대처해 게임들을 출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밖도 선데이토즈 역시 고포류 게임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할 계획이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현재 애니팡 포커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할 계획이다. 애니팡 맞고는 출시 여부는 미정이다”고 밝혔다.

장정우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인사] 중소벤처기업부, 과장급 전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25일 게임이용장애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본다
메가 드라이브 미니, 42개 히트작 담은 추억여행 시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