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레드 엑스(AxE), 베트남 가더니 TOP 10 찍었다
넥슨레드 엑스(AxE), 베트남 가더니 TOP 10 찍었다
  • 정동진
  • 승인 2019.08.2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개 빌드로 글로벌 공략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넥슨레드의 모바일 MMORPG 엑스(AxE)가 베트남에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23일 넥슨레드, 넥슨에 따르면 지난 8일 'AxE: Alliance x Empire Việt Nam'라는 이름으로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돼 양대 오픈마켓에서 나란히 TOP 10에 입성했다.

엑스(AxE)는 광활한 오픈 필드에서 진행되는 진영 간 대립 구조의 대규모 분쟁전(RvR, Realm vs Realm)과 PK를 특징으로 하는 Full 3D 모바일 MMORPG다. 

AxE: Alliance x Empire Việt Nam은 AxE(엑스)의 베트남 버전으로 현지 서비스 업체는 가모타(GAMOTA)가 공격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가모타는 룽투코리아와 '모바일 열혈강호' 퍼블리싱 계약을 맺을 정도로 모바일 RPG 라인업을 확충하고 있는 신흥 강자다.

이번에 베트남 버전으로 출시된 AxE(엑스)는 국내와 글로벌 버전보다 사양 최적화를 진행한 일종의 '라이트' 버전이다. 

넥슨 레드 관계자는 "베트남의 스마트폰 시장과 통신 환경을 고려해 저사양에서도 원활히 실행할 수 있도록 사양 최적화에 신경을 썼다"고 말했다.

이로써 엑스(AxE)는 FAITH - フェイス(일본), AxE: Alliance vs Empire(글로벌), AxE: Alliance x Empire Việt Nam(베트남) 등 총 4개의 빌드로 서비스를 이어가는 독특한 이력을 보유하게 됐다.

 

정동진 icarus@beinews.net
정동진 [최근기사]
역시 일본...월 100만 원에 블록체인 개발·운영 대행 등장
서비스 내리면서 먼 말이 많아...'가온 패권의 시대' 3주 만에 접었다
우리 댕댕이 살려내라...'마이프렌즈: Dogs' 결국 1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