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척, 업비트 원화 마켓 상장…마이닝 생태계 구축 시작
12척, 업비트 원화 마켓 상장…마이닝 생태계 구축 시작
  • 장정우
  • 승인 2019.08.2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네트워크 올레 체인 구축 중
자체 마이닝 풀 ‘한산도’ 개발 진행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자체 마이닝 기술을 개발하는 국내 프로젝트가 국내 거래소 상장을 통해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친환경 고성능 채굴기 기반 마이닝(채굴) 생태계 구축 프로젝트 12척(Twelve Ships)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고 22일 발표했다.

12척은 업계 최초 11나노 공정 ASIC 기반 고성능 채굴기 ‘판옥선II’를 자체 개발하여 채굴기 수급 문제를 해결하고 건전한 채굴 생태계를 구축하며 동시에, 국내 유일 자체 마이닝 풀인 ‘한산도’를 개발하고 있다. 12척에 따르면 현재 개발 중인 채굴기 ‘판옥선2’는 비트메인의 S9보다 약 30배 높은 해시파워(연산력)를 낼 수 있으며 삼성전자의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공급 업체인 넥셀이 칩을 설계했다.

12척은 자체 채굴기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올레 체인을 구축하고 이커머스인 올레네이처로 플랫폼을 확장시켜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2척의 주요 팀원은 삼성전자, 엔씨소프트, 카카오 출신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크립토펀드인 GBIC, FBG 캐피털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글로벌 컨설팅 업체인 Block72, 블록체인 프로젝트 STP 네트워크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로 협력하고 있다.

민영훈 12척 CSO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 최초 상장을 통해 12척이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채굴 산업 및 생태계 구축의 시작을 알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12척이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업을 통해 국내 채굴 산업을 건전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정우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인사] 중소벤처기업부, 과장급 전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25일 게임이용장애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본다
메가 드라이브 미니, 42개 히트작 담은 추억여행 시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