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뉴미디어 콘텐츠 엑셀러레이팅 오는 12월까지 진행
경기콘텐츠진흥원, 뉴미디어 콘텐츠 엑셀러레이팅 오는 12월까지 진행
  • 장정우
  • 승인 2019.08.2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링부터 네트워킹까지 진행
12개사에게 2억 원 규모의 제작비 지원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방송, 영상, 뉴미디어와 관련된 스타트업을 활성화 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8월부터 12월까지 뉴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14개사를 대상으로 엑셀러레이팅 사업을 시작한다.

‘뉴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사업은 방송·영상 뉴미디어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이 수익과 연계될 수 있도록 집중 엑셀러레이팅, 제작지원, 유통 및 투자 연계 등 3단계로 지원할 예정이다.

1단계 집중 엑셀레이팅은 실무자 연계를 통한 맞춤형 코디네이팅과 멘토링, 기업 경영 및 운영 전반에 대한 1:1 전문가 컨설팅, 방송·영상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 성공기업의 오픈특강 및 교육세미나, 상호 네트워킹으로 구성된다.

집중 엑셀러레이팅 과정 후 2단계 레벨업 오디션 경쟁을 통해 선정 될 12개사에게는 사업화를 위한 초기자금으로써 총 2억원 규모의 제작비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이후 3단계 제작지원 성과 발표회를 통해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와 민간기업이 협력한 ‘뉴미디어 파트너사’ 및 벤처캐피탈 등과 연계하여 스타트업의 유통 및 투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방송·영상, 뉴미디어 산업의 초기 스타트업 기업들이 아이디어 개발 단계 수준에서 머무르지 않고 엑셀러레이팅 사업을 통해 성장 및 안정화 단계로 기업이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향후 본 사업을 통해 엑셀러레이팅 지원을 받은 기업이 경기 고양 방송영상밸리 내 핵심기업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는 22일에 진행 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뉴미디어 플랫폼 트렌드’라는 주제로 곰플레이어와 곰TV로 유명한 곰앤컴퍼니 이병기 대표가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선정기업들의 사전 역량 진단을 통해 1차 코디네이팅을 진행한다.
 

장정우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인사] 중소벤처기업부, 과장급 전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25일 게임이용장애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본다
메가 드라이브 미니, 42개 히트작 담은 추억여행 시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