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귤러, 가짜 앱 인스톨 막는 시스템 공식 발표
싱귤러, 가짜 앱 인스톨 막는 시스템 공식 발표
  • 장정우
  • 승인 2019.08.2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료 앱 인스톨 캠페인에서 80%이상 가짜 앱 인스톨 방지
광고주 2019년 약 420억 달러의 비용 손실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모바일 플랫폼에서 주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이 싱귤러를 통해 공개됐다.

싱귤러는 업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인스톨 검증(Android Install Validation)을 통해 게임 및 앱 광고에서 사기 및 가짜 앱 인스톨(이하, 프러드)들을 판별하는 시스템의 출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본 기능은 현재 업계에서 제공되는 기능보다 차별화 된 고차원의 프러드 방지 시스템이며, 실제 고객사 적용을 결과를 바탕으로 경쟁사들의 프러드 방어 솔루션과 비교하여 뛰어난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본 기능을 적용한 신규 고객사들은 유료 앱 인스톨 캠페인에서 80% 이상의 프러드를 공통적으로 방지하게 된 것으로 통계적으로 증명이 되어 고객사 대상으로 확장 적용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싱귤러 서비스 이용 고객사인 컴투스에서 데이터 분석을 총괄하는 임명찬 실장은 “싱귤러에서 최근 적용한 프러드 방지 서비스는 지금까지 경험해 본 기능 중 가장 강력한 모바일 앱 인스톨 프러드 방지 기능이다.”라고 전하며, 본 기능 적용의 결과로 “적게는 수억원에서 많게는 수십억원의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게 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광고주들은 2019년 한 해에 만, 디지털 광고 프러드로 인해 약 420억 달러에 달하는 비용의 손실을 입고 있다고 주니퍼 리서치는 발표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고객사의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싱귤러는 “글로벌 최정예 정보 기술팀 (the foremost technical intelligence agency in the world)”이라고 불리는 전 이스라엘 정보부대 내 엘리트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을 구축하여 대응한 결과 이번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싱귤러의 사이버 보안팀은 안드로이드 인스톨 검증이라는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하여, 인스톨 측정(어트리뷰션) 시 구글 플레이로부터의 설치 유무를 확인하여 판별함으로 현존하는 프러드 방지 방식의 큰 변화를 가져왔다. 본 신기술은 안드로이드 인스톨, 모바일 기기, 실제 유저 및 실제 의도의 유효성을 최초로 확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더 나아가, 싱귤러 사이버 보안팀은 프러드 시스템의 작동 방식 기술을 역모방(역추적) 엔지니어링 기법을 통해 지속적인 신규 기능들을 개발하고 있다.

싱귤러는 “미션은 데이터 활용을 통해 회사의 빠르고 현명한 성장을 돕는데 있습니다. 귀사에서 활용하는 데이터가 정확하지 않거나 프러드에 의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마케팅 분석은 결과적으로 마비되어 어떠한 의사조차도 내릴 수 없는 상황에 처해지게 될 것 입니다.”라고 싱귤러 CEO 가디 엘리시브가 전하며, “프러드 방지 기술은 싱귤러가 그동안 최고의 역량을 보유한 글로벌 인재 채용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마케팅 프러드와의 전쟁에 사활을 걸고 대응한 결과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장정우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인사] 중소벤처기업부, 과장급 전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25일 게임이용장애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본다
메가 드라이브 미니, 42개 히트작 담은 추억여행 시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