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월드] 핀플, 비트하오 협력 통해 SNS에서 물건 산다
[씨큐월드] 핀플, 비트하오 협력 통해 SNS에서 물건 산다
  • 장정우
  • 승인 2019.08.1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하오 ‘지지톡’ 전자상거래 구현 가능한 시스템 보유
양사 협력 통해 SNS 전자상거래 영역 경쟁력 확보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블록체인 기반 전자상거래를 위해 씨큐월드와 비트하오가 협력하기로 결정했다.

씨큐월드는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기술 플랫폼 핀플이 공유경제 플랫폼 비트하오와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SNS 전자상거래 사업의 질적 성장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비트하오는 블록체인 기반의 SNS 플랫폼이다. 비트하오가 자체 개발해 운영중인 ‘지지톡(ZZ Talk)’은 단순한 메신저 기능뿐 아니라 앱 내 지불, 충전, 페이 등 결제 기능을 통해 전자상거래까지도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은 앱을 통해 금융 자산 보관, 온라인 쇼핑, 여행, 결제 등 일상생활에서의 금융활동이 가능하고 소상공인들은 이를 활용해 자신만의 상점을 개설해 물건을 홍보하고 서비스를 판매할 수도 있다.

핀플 플랫폼은 자체 금융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통해 비트하오의 결제 시스템을 보완하고, 기본 SNS 플랫폼에 기능을 추가하여 전자상거래 영역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국내 SNS 사용자 증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핀플 플랫폼의 조강호 대표는 “SNS와 금융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서로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사업적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수준의 암호화폐 공유 경제 생태계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핀플은 ‘핀테크’와 ‘심플’의 합성어로 편리한 핀테크 블록체인 운영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금융플랫폼이다. 핀플 플랫폼은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기업,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금융 및 블록체인 기술을 서로 간 연결시키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시스템을 원하지만 현실적인 실행이 불가능하거나 플랫폼 개발에 대한 투자 유치가 어려운 중소기업들에게 블록체인 기술 구현과 사업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동시에 제공해준다.
 

장정우 jjw@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인사] 중소벤처기업부, 과장급 전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25일 게임이용장애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본다
메가 드라이브 미니, 42개 히트작 담은 추억여행 시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