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2-06 16:31 (금)
리퍼리움 결국 스캠? 은근슬쩍 게시물·이벤트 수정 논란
리퍼리움 결국 스캠? 은근슬쩍 게시물·이벤트 수정 논란
  • 장정우
  • 승인 2019.08.1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벤트 내용 및 게시물 스트리밍 관련 내용으로 수정
공식 입장 발표 예정이지만 현재까지 침묵
리퍼리움의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내용이 스트리밍과 SNS 내용으로 수정됐다. / 리퍼리움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리퍼리움의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내용이 스트리밍과 SNS 내용으로 수정됐다. / 리퍼리움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미국 펍지 팀과 협업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주장한 리퍼리움이 별도의 공지 없이 게시물과 이벤트를 수정해 파트너십 미체결 의혹을 증폭시키고 있다.

지난달 24일 리퍼리움은 ‘배틀그라운드’ API를 활용해 게임 플레이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해 암호화폐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포인트 수집은 20 킬, 특정 순위 도달과 같은 퀘스트 달성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현재 리퍼리움 홈페이지에는 포인트 수집 내용이 변경돼 스트리밍과 SNS 활동을 통한 포인트 수집 내용만 존재한다. 뿐만 아니라 도움말에서도 이벤트 퀘스트 내용 변경에 대한 항목은 안내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비아이뉴스>는 국내 리퍼리움 한국 담당자와 전화 통화 및 문자 메시지를 통해 리퍼리움의 입장을 확인하려 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다.

리퍼리움 국내 홍보 대행사인 블록72 관계자는 “게시물과 이벤트와 관련된 내용을 확인했다. 리퍼리움 측에 관련 내용을 전달했고, 답변을 기다리는 중이다”고 밝혔다.

거듭 사실확인 차원에서 연일 전화 통화를 시도했음에도 연결되지 않아 추후 전화 연결 혹은 대행사를 통한 답변이 전달될 시 후속 보도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장정우 jjw@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테크핀 2019] 한국남부발전, 복잡한 전력 거래…블록체인으로 해결
[테크핀 2019] EY한영, 2020년 기업형 블록체인의 4가지 키워드는?
[테크핀 2019] 넥스트러스트, ‘프로듀스’ 사태 없는 뷰티 콘테스트 만들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