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브이·블루팬넷] 해커톤 대회에서 ‘웨이키TV’팀으로 우승 차지
[알투브이·블루팬넷] 해커톤 대회에서 ‘웨이키TV’팀으로 우승 차지
  • 장정우
  • 승인 2019.08.1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의 참여 팀 중에서 방송 플랫폼 디앱으로 우승
웨이키체인 본사 초청으로 홍콩행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24시간 동안 디앱(DAPP) 아이디어 구상부터 개발 단계까지 진행한 해커톤 대회가 지난 9일부터 개최된 가운데, 심사 끝에 우승자가 가려졌다.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가 주관한 ‘후오비 코리아X웨이키체인 댑라이브’ 행사가 250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9일부터 2일간 성황리 개최됐다.

댑라이브와 함께 9일부터 진행됐던 해커톤에서 우승팀은 ‘웨이키TV’팀이 차지했다.

이번 해커톤은 총 20개 팀이 참여 신청했으며, 9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웨이키체인의 디앱 개발을 진행했다. 본선에 진출한 9개팀은 약 24시간동안 디앱(DAPP)의 아이디어 구상, 기획 및 개발단계까지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웨이키 TV’팀은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인 알투브이(R2V)와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인 블루팬넷의 팀원들이 모여 만든 팀이다. ‘웨이키 TV’팀은 기존 방송 플랫폼들의 문제점들을 지적하며, 블록체인의 장점들과 기존 방송 플랫폼들의 장점을 잘 녹여낸 완성도 높은 기획력과 개발력이 담긴 데모버전을 선보여, 해커톤 심사위원들의 이목을 이끌어내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우승한 ‘웨이키 TV’팀은 우승 상금 2만달러와 함께 웨이키체인(WaykiChain) 본사 초청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장정우 jjw@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크립토레전드, 정식 출시 앞두고 프리세일 진행…토큰포켓과 파트너십
위메이드트리,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참여…대규모 이용자 서비스 집중
코인게코, 2019년 3분기 시장 보고서 발표…파생상품 거래소 300% 성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