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2-06 09:22 (금)
[온톨로지] 업비트 인도네시아 상장, 루피아 거래 가능
[온톨로지] 업비트 인도네시아 상장, 루피아 거래 가능
  • 장정우
  • 승인 2019.08.1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톨로지(ONT)와 온톨로지가스 19일 상장 예정
인도네시아 법정 화폐 루피아 거래 지원하는 업비트 인도네시아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지난해 12월 설립된 업비트 인도네시아에 중국의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합류한다.

중국의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온톨로지(Ontology)가 온톨로지(ONT)와 온톨로지가스(ONG)를 업비트의 해외 거래 플랫폼 업비트 인도네시아에 19일 상장할 예정이다. 

온톨로지는 네오, 퀀텀과 함께 중국을 대표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중 하나로 신뢰 기반의 분산화된 차세대 퍼블릭 멀티체인 플랫폼이다. 창립자 리준(Li Jun)과 중국 최초 암호화폐인 네오의 창시자인 다홍페이(Da Hongfei)가 함께 온체인(OnChain)을 개발했으며, 메인 네트워크에서 의사결정을 위한 토큰인 온톨로지(ONT)와 스마트 계약의 실행 및 매개에 사용되는 온톨로지가스(ONG)로 구성되어있다. 

업비트 인도네시아는 작년 12월에 설립된 업비트의 해외 거래 플랫폼으로 싱가포르에 이어 두번째로 설립되었다. 업비트 인도네시아는 암호화폐로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C2C 마켓은 물론 인도네시아 법정 화폐인 루피아(IDR) 거래도 지원하고 있다. 온톨로지와 온톨로지가스는 루피아로 거래가 가능한 IDR 마켓에 상장되어 거래될 예정이다. 

온톨로지의 마케팅 디렉터인 제시 리우(Jesse Liu)는 “글로벌 대형 거래소인 업비트의 원화 마켓에 이어 인도네시아 루피아 마켓에도 온톨로지가 상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온톨로지는 법정화폐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에 상장되어 더욱 편리한 거래를 지원할 계획이며, 전 세계 온톨로지 커뮤니티 사용자들에게 더욱 쉽게 접근할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온톨로지는 업비트 인도네시아 상장을 기념하여 12,000개 상당의 온톨로지 에어드랍 이벤트와 트레이딩 이벤트를 업비트 인도네시아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장정우 jjw@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테크핀 2019]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신뢰에 집중한 성과…DID
[테크핀 2019] 비트코인, 개인을 시작으로 글로벌까지 미치는 영향은?
[테크핀 2019] 체인파트너스, 외환시장으로 살펴본 암호화폐 장외거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