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2-06 16:31 (금)
유소년 데이터 플랫폼 ISDA, BPF 재단의 펠로우십에 참여
유소년 데이터 플랫폼 ISDA, BPF 재단의 펠로우십에 참여
  • 최진승
  • 승인 2019.08.12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DA, 우수 유소년 선수 발굴 및 육성 프로젝트
ISDA가 BPF 재단의 비커밍 펠로우십(Fellowship)에 참여한다. 비커밍 펠로우십은 비트코인재단 이사회의 브록 피어스(Brock Pierce) 회장, 유엔미래포럼 박영숙 회장, 한빗코 김성아 대표가 공동 설립한 BPF재단의 비영리 펠로우십(Fellowship)이다./사진=한빗코 제공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글로벌 유소년 데이터 플랫폼을 표방하는 ISDA가 BPF 재단의 비영리 펠로우십(Fellowship)에 참여한다.

올해 출범한 ISDA는 4차산업 시대의 IT 기술을 활용해 우수 유소년 선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설립됐다.

ISDA의 유소년 맞춤형 데이터 관리 플랫폼은 기존 프로 레벨의 선수들이 활용하고 있는 고가의 경기분석 장비와 기술을 유소년 선수들이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수들이 뛴 거리, 속도, 심박수, 훈련량 등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훈련법을 찾아내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ISDA는 4차산업 시대의 IT 기술을 활용해 상위 2%의 엘리트에게만 제공되던 서비스를 나머지 98% 선수들도 누릴수 있도록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통해 유소년들이 축구에 대한 즐거움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ISDA(SDT)는 글로벌 거래소 및 국내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한편 ISDA는 BPF 재단이 추진 중인 여성 블록체인 창업가를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비커밍 펠로우십'에 참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비커밍 펠로우십은 비트코인재단 이사회의 브록 피어스(Brock Pierce) 회장, 유엔미래포럼 박영숙 회장, 한빗코 김성아 대표가 공동 설립한 BPF재단의 비영리 펠로우십(Fellowship)이다.

비커밍 펠로우십의 목표는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위해 새로운 도전의 기회와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데 있다. 이를 통해 차세대 여성 리더를 양성하고 소수를 위한 기술이 아닌 미래를 이끌 기술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다.

ISDA는 비커밍 펠로우십의 3단계 프로그램인 펠로우십(블록체인 교육), 인턴십, 인큐베이팅(창업 지원교육) 가운데 인턴십을 지원하는 과정에 파트너로 참여한다.

 

최진승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중국 블록체인 기업 원커넥트, 미국서 IPO 추진
블록체인 축구게임 Sorare는 어떤 게임?
블록체인의 성공 사례가 나올 분야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