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랩스, '스타트업 육성 위한 연결고리’ 기대
ETC 랩스, '스타트업 육성 위한 연결고리’ 기대
  • 최규현
  • 승인 2019.08.1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TC 랩스, 나스닥 창업센터와 파트너십 체결
스타트업 및 프로젝트 육성 프로그램 지원 강화 기대
ETC 랩스가 나스닥 창업센터와 협약을 맺었다는 소식이 나스닥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나타나고 있다.
ETC 랩스가 나스닥 창업센터와 협약을 맺었다. 이 소식은 나스닥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게시됐다.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이더리움클래식 랩스(ETC Labs)가 미국 나스닥 창업센터(Nasdaq Entrepreneturial Cente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사는 뉴욕의 타임스퀘어 나스닥 전광판에 게시되기도 했다.

ETC 랩스는 나스닥 창업센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창업 프로젝트를 강화하고 산업화 및 자본시장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ETC 랩스는 학술, 기술 개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점들을 결합한 스타트업 지원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스닥 창업센터 전무 이사 샘 디웰트(Sam Dewalt)는 “이번 파트너십을 스타트업들에게 잠재된 기업가 정신을 발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TC 랩스는 이더리움 클래식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한 자금 조달, 멘토링, 개발과 파트너십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미 코호트 프로그램을 통해 11개의 프로젝트를 인큐베이팅했고, 2019년 8월부터는 코호트 2기를 진행 중에 있다.

나스닥 창업센터(Nasdaq Entrepreneurial Center)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비영리 조직으로 예비 창업자를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창조, 비전, 독립성, 의사소통, 자신감, 리더십이라는 7가지 필수 요소를 창업가의 기본 소양으로 삼고 이를 함양한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미국의 기업들 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창업가들이 나스닥 창업센터의 교육 프로그램을 포함한 실리콘밸리의 환경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회를 통해 네트워크를 쌓고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최규현 styner@beinews.net
최규현 [최근기사]
“네오의 글로벌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네오댑을 지원할 것”
코인 익스프레스, 4개 언어 지원으로 글로벌 서비스 시작
삼성페이, 피나블러 통해 국경간 결제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